‘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팝업 스토어보다 획기적인 ‘파일럿 스토어’를 아시나요? CJ푸드빌이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구현해서 테스트하는 파일럿 스토어 ‘을지토끼굴’를 열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다양한 F&B 콘텐츠를 실험하고 검증하는 테스트베드 공간입니다. 첫 파일럿 프로젝트는 모던 솥밥 다이닝 ‘누룩(NURUK)’입니다. CJ푸드빌 사내공모 프로젝트 ‘미라클50’ 2기에서 1위를 차지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했다고 합니다. 한국의 전통 발효 문화 누룩에서 영감을 받았고, 한식의 건강한 가치를 담은 솥밥 반상과 한식 요리를 선보입니다. 점심에는 솥밥 반상을 운영합니다. 주메뉴인 텃밭 솥밥은 단호박·죽순·연근·고구마·감자·옥수수 등을 듬뿍 올린 시골풍의 한상차림입니다. 갈치 순살 구이의 감칠맛과 무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갈치 솥밥도 있습니다. 저녁에는 막걸리와 어우러짐이 좋은 요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누룩은 4월 9일까지 솥밥과 전통주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가오픈 기간을 거쳐, 10일부터 정식 오픈합니다. 누룩 이후에도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구현한 새 F&B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혹시 프라이팬 바꿀 때가 되셨나요? 신제품이 출시돼 소개합니다. 주방용품 브랜드 테팔이 특허 기술 ‘라이트 테크 인덕션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성능을 강화하고 무게를 줄인 ‘인덕션 티타늄 라이트쿡’ 프라이팬 5종을 출시했습니다. 프랑스 본사 연구·개발 센터에서 수년간 연구한 인덕션 바닥 특허 기술 ‘라이트 테크 인덕션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기존 자사 프라이팬 대비 무게를 43%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촘촘한 그물망 형태의 익스펜디드 스테인리스 스틸 바닥이라 가벼운 건 물론이고 열효율까지 높여, 열이 빈틈없이 고르게 전달되도록 설계했습니다. 프라이팬 내부에는 테팔 티타늄 논스틱 코팅을 적용해 음식이 눌어붙지 않고 코팅이 오래 유지됩니다. 물론, 조리 시작 타이밍을 알려주는 테팔 열 센서도 탑재해 있고요. 프라이팬 깊이는 49㎜고, 사이즈는 22㎝, 24㎝, 28㎝, 30㎝의 프라이팬과 28㎝ 볶음 팬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럿이 모이는 자리는 저마다 취향껏 메뉴를 고를 수 있는 뷔페만 한 게 없죠. 게다가 특별한 스타 셰프의 메뉴까지 맛볼 수 있다면 어떠세요. 롯데호텔 서울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에서 정호영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누들 코너를 선보입니다. 누들 코너는 4월 11일 금요일 디너 1부 (17:30~19:30)와 2부(20:00~22:00)에 운영되며, 카덴 시그니처 우동과 후토마끼 등 셰프의 대표 메뉴 총 3종을 맛볼 수 있습니다. 통통한 면발이 돋보이는 온우동은 정호영 셰프만의 레시피로 장시간 끓여낸 쯔유 베이스의 육수와 엄선한 다시마,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깔끔하고 깊은 풍미의 국물이 특징입니다. 또, 쫄깃한 면발과 시원한 육수의 붓카케 우동(육수를 면에 끼얹어 먹는 우동)은 온우동 보다 살짝 더 진한 감칠맛의 쯔유 육수와 우동 위에 올려진 바삭한 새우튀김의 조화가 매력적이고요. 이 밖에도 연어와 계란말이, 새우튀김, 궁채무침, 단무지, 오이채, 아보카도 등 10여 가지의 재료가 들어간 다채로운 식감의 후토마끼도 준비된다고 합니다.

꾸준히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출시됐습니다. 정관장이 출시한 ‘지엘프로(GLPro) 84병’입니다. ‘지엘프로 코어’와 ‘지엘프로 더블컷’ 2종으로, 제품 내 감당(건강하게 혈당을 줄인다는 의미) 챌린지 캘린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2주 동안 스티커를 붙여가며 감당의 재미와 습관을 들이며, 꾸준하게 혈당을 케어할 수 있습니다. ‘지엘프로’는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여주농축액 등 부원료를 배합해 혈당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GLPro 코어’와 혈당과 동시에 체지방까지 케어할 수 있는 ‘GLPro 더블컷’입니다. 12주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 반응을 고려해 출시한 것이라고 해요. ‘지엘프로 84병’은 전국 직영점, 가맹점, 백화점, 마트, 정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출시 기념 1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요즘 과자의 변신은 참으로 흥미진진합니다. 이번에는 SPC 던킨에서 ‘아카시아 꿀꽈배기 도넛’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농심의 ‘꿀꽈배기’를 도넛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제품입니다. 꿀꽈배기는 1972년 출시해 꾸준히 사랑받아온 과자 중 하나이죠. ‘아카시아 꿀꽈배기 도넛’은 농심 ‘꿀꽈배기’와 손잡은 던킨이 4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꽈배기 모양 도넛에 국내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한 글레이즈를 입혀 ‘꿀꽈배기’ 스낵의 비주얼과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그대로 구현해 낸 게 특징입니다. 플래그십 스토어 ‘원더스’ 한정으로, 압도적인 크기와 비주얼을 자랑하는 ‘자이언트 꿀꽈배기 도넛’도 함께 출시합니다. 일반 ‘아카시아 꿀꽈배기 도넛’보다 두 배가량 긴 50㎝로 선보이며 ‘던킨 원더스 청담’과 ‘던킨 원더스 강남’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