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김혜자 간편식' 2년새 8500만개 팔려…라인업 확대

2025-03-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김혜자 배우와 손잡고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이 재 출시 2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85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무려 2년여간 1초에 1.3개씩, 하루 평균 11만4000개 이상의 폭발적인 판매고를 기록하며 만든 성과다. 판매 수량만 놓고 보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을 맛 본 셈이다. 누적 판매량 1억개 고지도 연내 넘어설 것으로 GS25는 전망하고 있다.

GS25는 지난 2023년 2월15일 혜자로운 집밥을 부활시켰다. 고물가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김혜자 도시락에 대한 귀환 요청이 쇄도해 재 출시를 최종 결정했다.

단종 6년 만에(2017년 단종) 재 출시된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은 ‘역시 혜자템’이라는 폭발적인 반응을 양산해 내며 출시 직후 일반 상품 중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도시락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의 고객이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을 선택했다.

GS25는 도시락 인기에 힘입어 김밥, 주먹밥, 햄버거 등으로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의 카테고리 확장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은 실질적 매출 견인 효과는 물론 브랜드에 대한 대중적 호감도까지 모두 잘 끌어올린 가장 성공한 편의점 상품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착한 가격 시리즈 확대, ‘혜자로운봄’ 테마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흥행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착한 가격 시리즈는 3500원 균일가로 구성된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상품이다. GS25는 ‘치킨마요 도시락’을 새롭게 출시하며 ‘베이컨김치볶음밥 도시락’, ‘햄구이 도시락’ 등 라인업을 3종까지 확대했다.

학생, 직장인들의 런치플레이션 해소 등에 기여하고자 기획 및 출시가 이뤄졌다.

GS25는 3000원대 도시락을 출시하기 위해 원재료 대량 구매, 용기 효율화를 통한 가격 혁신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혜자로운봄 프로모션은 제휴 결제 수단으로 상품을 구매할 시 50% 페이백, 1+1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4월 한 달간 지속되며, 토스 페이로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을 구매할 시 50% 페이백 해주는 혜택이 주력 행사로 진행된다.

GS5는 사회공헌적 역할에도 지속 노력하고자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에 기부하기로 했으며, 결식우려아동을 후원하는 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종서 GS리테일 FF팀 도시락 담당MD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재 출시가 이뤄진 김혜자 도시락 등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 2년여간 8500만개 이상 팔리는 등 국민 모두가 즐겨먹는 먹거리 반열에 올라섰다”며 “착한 가격 시리즈 확대, 파격 할인 프로모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속 추진하며 고객이 보내준 큰 성원에 보답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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