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제3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시상식을 18일 전경련회관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은 콜드체인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국민의 안전한 식생활과 보건위생에 기여하고, 관련 산업의 발전을 이끈 기업과 개인을 포상하는 행사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 콜드체인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CHAMPION AWARD’에 ▲세중해운 ▲탑런콜드체인솔루션 ▲써모랩코리아가 선정됐습니다.
세중해운은 글로벌 인증 기준의 바이오의약품 및 농산물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춘 점이, 탑런콜드체인솔루션은 방사성의약품 수출용 초저온 운송용기 개발 성과가 인정받았습니다. 써모랩코리아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CHALLENGE AWARD’는 윌로그와 위밋모빌리티가 수상했습니다. 윌로그는 차세대 지능형 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위밋모빌리티는 AI 기반의 TMS 및 실시간 온도·위치 관제 기능을 제공하며 주목받았습니다.
‘START-UP AWARD’는 와이와이소프트와 프레시존이 수상했습니다. 와이와이소프트는 국제표준 GS1 기반의 식품 공급망 이력추적 솔루션을 개발해 콜드체인 식품의 수출을 지원했으며, 프레시존은 스마트 라벨 및 포장 기술을 통해 식생활 안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수상자는 콜드체인 사업 실적, 솔루션 및 서비스 보유 현황, 지적재산권 및 신기술 보유 여부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정됐습니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우수한 콜드체인 기업들의 관심이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12월 제4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신청 공고를 진행하고, 내년 초에 수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