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약속 지켰다···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위한 장학금 1억원

2025-07-31

스타벅스 코리아는 순직 소방공무원의 유가족을 위한 장학금 1억원을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해 12월 스타벅스가 소방청과 맺은 ‘히어로(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스타벅스는 당시 소방청 선정 소방서 방문 커피와 푸드 제공,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운영(3년간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을 약속했다.

스타벅스는 장학금 전달에 앞서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소방서 8곳에 소방관 1190명을 위한 커피와 푸드를 지원했다. 지난 3월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40여명이 경상북도 의성군과 안동시·청송군 경북산불대응 긴급구조통제단 자원집결지를 5일간 방문해 소방관들에게 총 커피 2400잔과 푸드 3000개를 제공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들이 꿈을 잃지 않고 안정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청과 소통하며 소방공무원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공익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히어로’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국군장병을 시작으로 소방공무원, 경찰관, 임산부 등을 히어로로 선정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