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thenews.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3171025731_e7bd21.jpg)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9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9기로 선발된 외식업주들과 함께 앞선 기수의 업주들,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권용규 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배민프렌즈는 외식업주들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커뮤니티입니다. 외식업주 간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0월부터 시작됐으며, 지금까지 총 126명의 업주가 참여했습니다. 이번 9기는 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15명이 최종 선발됐습니다.
카페 ‘스이’ 운영자인 손민지 씨는 “부산에서 서울까지 오가며 배민아카데미 강의를 듣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배민프렌즈를 통해 열정 있는 사장님들과 교류하며 더 큰 시너지를 내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해모닉 대게 킹크랩 전문점’ 김민혁 씨는 “다양한 업종의 사장님들과 경험을 나누고 더 좋은 가게로 발전시킬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앞선 기수의 업주들도 응원을 보냈습니다. 배민프렌즈 8기 ‘카페양심’ 송정묵 씨는 “이 모임은 단순히 정보를 얻는 것을 넘어 든든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라며 “새로운 기수들도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민프렌즈 9기는 오는 6월까지 매월 두 차례 정기 모임을 통해 운영됩니다. 외식업 전문가 특강, 워크숍, 유명 외식업장 방문,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장사 노하우를 익히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사장님들 간의 끈끈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 외식업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배민 서비스와 사장님들이 더 활발히 소통하며 서비스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