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한신공영이 신규입사자들에게 제공하는 웰컴키트를 리뉴얼한 ‘친환경 웰컴키트 2.0’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웰컴키트’는 회사에서 갓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주는 환영의 선물이다. 한신공영은 지난 2021년 12월 건설사 가운데 선도적으로 신규직원의 입사자들의 업무 적응을 돕고, 조직에 대한 소속감과 ‘긍정적 경험’을 통해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도입했다.
이번 리뉴얼 된 ‘친환경 웰컴키트 2.0’는 ▲환경친화적 ▲감각적 ▲실용적인 구성이 돋보인다. 한신공영이 지향하는 안전제일 경영 방침 및 컬스트럭션(Cul-struction)을 신입사원이 처음 회사로부터 받게 되는 웰컴 키트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ESG 경영 확대의 일환으로 박스, 포장 등을 없애거나 간소화한 환경친화적인 요소를 담았다.
웰컴키트는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칫솔이나 빗, 행주 등 친환경 일상세트가 포함돼 있다. 또 메모 가능 계산기, 명함 지갑, 3단 자동우산 등 신입사원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신공영 인사 담당자는 “당사가 지난 2021년 건설업계에 선도적으로 웰컴키트를 도입한 이후 많은 건설사가 웰컴키트를 도입한 바 있다”며 “이번 웰컴키트는 친환경 측면에서 기존의 전용 박스 대신 여행용 래디백을 도입하였고,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제 업무 및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친환경 웰컴키트 2.0 개발을 통해 당사의 ESG 경영 의지를 확고히 함과 동시에 건설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고 덧붙였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