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전략 결합한 '한국판 SCHD' 출시된다

2025-04-23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오는 29일 ‘미국배당다우존스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월중 배당을 지급하는 국내 유일의 액티브형 ‘한국판 SCHD’이다.

해당 상품은 미국 대표 배당 ETF인 SCHD와 동일한 비교지수인 다우존스 미국 배당 100 인덱스(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를 기반으로 한다. 기존 ‘한국판 SCHD’ ETF들이 모두 지수를 그대로 추종하는 패시브 구조였다면, 이 상품은 시장 상황에 따라 종목 구성과 비중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액티브 구조로 높은 분배금과 자본차익을 추구한다.

매월 15일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중 배당’ 구조도 주요 차별점이다. 말일 기준으로 배당하는 상품과 동시에 보유시 월 2회 배당 수령이 가능하다.

연 보수는 0.8%로 타 패시브 SCHD(연 0.01%)보다 대비 높은 편이다. 타임폴리오 관계자는 “목표 배당수익률은 연 6% 수준으로, 기존 동일 지수 기반 패시브 ETF들의 연 3% 중반 수준 대비 높은 수준”이라며 “결과적으로 보수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남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매니저는 “높은 배당수익률과 함께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액티브형 월배당 ETF”라며 “변동성이 큰 장세에서 미국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타임폴리오답게 철저한 리서치를 기반으로 종목을 선별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함께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