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플레이스 대량등록과 상위노출로 매출 증가, 기존 타지역 서비스, 타지역 광고와는 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마케팅

2023-12-10

우리나라의 사업자들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관해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이제는 대한민국 국민은 매장 검색을 90% 이상 네이버로 찾는다고 하니까,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가 매우 중요해졌다.

네이버도 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중점 육성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네이버를 통해 원하는 것을 검색하고, 플레이스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업체들을 누르고 본인 매장으로 유입되면, 예비 고객은 여러 가지를 탐색하면서 마음에 들면 예약을 하거나, 방문을 결정하게 된다. 그리고, 단체 모임, 행사,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결정한 매장의 플레이스 지도를 공유 및 저장을 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업을 하는 한, 네이버 플레이스는 반드시 해야 할 정도로, 이는 본인 매장의 조회 수 증가, 방문자 증가, 매출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기자는 3년 전 우리나라 마케팅의 권위자인<페마연> 이종근 소장으로부터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 7단계>를 배워, 당시 어느 외식업 모임의 회원이었던 기자가 각 지역의 유명한 식당 회원들의 플레이스를 세팅하는 계기가 있었는데, 세팅 후 하루 만에 키워드가 엄청나게 노출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 당시, 코로나로 인해 외식업은 상당하게 어려운 시기였는데, 다행히도 최적화 세팅한 매장들은 빠른 시일에 코로나 이전 매출로 회복하고, 성장세를 나타내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제 네이버의 플레이스는 최적화 세팅을 했던 3년 전보다 더욱 정교화되고, 알고리즘도 진화하면서 "기존과는 다르구나!" 하는 것을 느끼고, 며칠 전 <페마연> '이종근' 소장을 방문해서 이틀간 개별 코칭을 받았고, 최근 '이종근' 소장이 깊은 분석과 연구를 통해 개발한 <플레이스 대량 등록 마케팅>에 관해서도 많은 대화를 나누고 왔다.

네이버 플레이스 대량등록과 상위노출

현재 네이버 플레이스는 1개 사업자는 1개 플레이스 만을 등록하는데, '이종근' 소장이 개발한 네이버 플레이스 대량등록은 본인이 원하는 법정 동(전국 47,000여 개 동)에 월 1,000원(부가세 별도)으로 대량등록할 수 있으며, 기존 타지역 서비스, 타지역 광고와는 다른 독보적인 <황금 키워드 + 콘텐츠 기법>을 가지고 있다.

기존 네이버에 등록한 메인 플레이스 외에 노출하고 싶은 동마다 <가상 비즈콜 070 위성플레이스>을 통해 마케팅을 하는 것으로, 시중의 타지역 서비스, 타지역 광고 등은 대부분 검색 키워드가 10개도 안되어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페마연>은 황금 키워드 30자를 사용하여 상당하게 많은 키워드를 노출시키며, 콘텐츠가 나타나는 다른 곳에서는 할 수 없는 획기적이고 독보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그리고, 예비 고객으로부터 걸려온 전화번호 문자 표시를 “00동에서 걸려온 전화입니다”를 나타내주고, 걸려온 전화를 조회 등을 할 수 있는 CID를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동마다 본인 매장을 대량등록하고 검색 노출이 된다면, 사업에 상당하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영업 활동을 하는 업종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마케팅으로 해당 업종들은 출장업, 배달업, 공사업, 랜트업, 상담업 등 무궁무진한 시장이며, 프랜차이즈 본사도 전국적인 홍보와 영업을 하는데 저렴한 비용으로 전개할 수 있다.

이종근 소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본사 등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이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메인 플레이스 최적화 세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는 무료 재능기부 강의를 통해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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