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후] 전희철 SK 감독, “정규 리그 우승, 아직은 아니다” … 강혁 한국가스공사 감독, “4쿼터에 집중력이 떨어졌다”

2025-02-01

“정규 리그 우승, 아직은 아니다” (전희철 SK 감독)

“4쿼터에 집중력이 떨어졌다” (강혁 한국가스공사 감독)

서울 SK는 대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KCC 프로농구 정규 리그 4라운드 경기에서 대구 한국가스공사를 80-75로 이겼다. SK는 이날 승리로 2연승에 성공했다.

자밀 워니(199cm, C)이 시종일관 맹활약했다. 29점 7리바운드 4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활약했다. 김선형(187cm, G) 또한 16점 2리바운드 5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안영준(195cm, F)도 공수에서 안정감있는 활약을 보여주면서 10점 11리바운드 4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전희철 SK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좀 더 편하게 갈 수 있었던 경기다. 그러나 끝까지 확실한 경기를 만들지 못했다. 한국가스공사가 따라오는 힘이 있었다. 그래도 1쿼터에 앞선 그 점수 차이가 끝까지 승리로 이어진 것 같다. 3점 슛 개수를 줄여야 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수비가 잘 이루어진 것 같다”는 말을 남겼다.

이어 4쿼터 워니가 양질의 패스를 전달한 것에 대해 묻자 “그 부분은 상대가 실수한 것이다. 최부경이 잘한 플레이도 있었다. 하지만, 가스공사의 실수가 더 컸던 것 같다”는 말을 남겼다.

4쿼터 도중 타임아웃에서 선수들에게 어떤 얘기를 전달했는지를 묻자 “부경이가 실수를 하긴 했지만, 그것 때문에 화를 낸 것은 아니었다. 느슨하거나 단발성 플레이가 나왔다. 이런저런 장면들이 나오면서 좀 잡아주고 싶었다”는 말을 남겼다.

그리고 속공 상황에서 오재현(187cm, G)이 미들슛을 주로 시도하는 것을 묻자 “어떻게 보면 무리라고 볼 수도 있다. 그러나 어떨 때는 쏘는 게 더 안전할 수도 있다. 결국 본인의 판단이다. 그래도 본인이 자신감이 있긴 하다. 오히려 무리하게 패스를 주다 보면 턴오버가 나올 수 있다. 그래도 크게 무리하면서 쏘는 플레이는 없었던 것 같다. 안정적으로 잘 쏘는 편이다”는 말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정규 리그 우승에 대해 묻자 “아직은 아니다. 앞으로의 일정이 중요하다. 앞으로 5경기 정도의 성적에서 판가름 날 것 같다. 요즘엔 연승과 연패가 많다. 그래서 아직까진 장담하지 못할 것 같다”는 말을 남겼다.

한편, 한국가스공사는 끝까지 치열한 승부를 펼쳤지만, 이번에도 막판 뒷심에서 밀리면서 패배했다. 3연패에 빠지게 됐다. 앤드류 니콜슨(204cm, F)이 23점 9리바운드로 활약했다. 그리고 샘조세프 벨란겔(178cm, G)이 13점 8어시스트로 힘을 보탰지만, 패배를 막지 못했다.

강혁 한국가스공사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처음에 집중력은 나쁘지 않았다. 준비된 수비나 리바운드에서 잘 풀리지 않은 부분이 있었다. 그래도 선수들이 끝까지 따라줬다. 그러나 후반에 들어가면서 주지 않아도 되는 득점을 줬다. 그런 부분에서 득점을 허용했다. 좀 실수를 한 것 같다. 그래도 선수들이 끝까지 잘했다. 이전 경기처럼 4쿼터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점이 아쉬웠다”며 패배 소감을 남겼다.

좋은 활약을 보인 양재혁(191cm, F)에 대해 묻자 “양재혁이 최근에 슛이 안 들어가면서 자신감이 없었다. 그래도 오늘은 잘 넣어줬다. 자신감이 있어 보였다. 최부경이 수비에서 헬프가 깊었다. 그러면서 찬스가 났다. 자신감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신)승민이도 수비에서 잘 따라다녔다. 마찬가지로 자신감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며 긍정적인 말을 남겼다.

그리고 “내일은 은도예를 좀 더 기용할 생각이다. 그래서 오늘은 니콜슨을 좀 더 활용했다. 체력적인 부분에서 선수들이 힘들다고 생각이 된다. 정성우와 벨란겔도 많이 지쳐있다. 빠르게 연패를 끊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는 말을 남겼다.

사진 제공 = KBL

사진 설명 = 위부터 전희철 SK 감독 – 강혁 한국가스공사 감독

[저작권자ⓒ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