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지속적 연구개발 투자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2025-02-06

송·배전 국가 전력계통 안정화

클라우드 기반 에너지플랫폼 핵심 개발 등 인정

한전KDN은 지난달 23일에 개최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과학기술혁신 유공 통합 시상식'에서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과학기술혁신 유공통합 시상식은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과 혁신을 위해 기여한 개인과 기관을 포상하는 자리다. 매년 과기부 주관으로 개최되고 있다.

유공자와 가족‧동료 등 200여명이 참석한 시상식은 '선도형 연구개발로의 전환을 위한 정부 연구개발 혁신'을 주제로 과기부의 2025년 혁신본부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14개 분야의 유공자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한전KDN은 송·배전 국가 전력계통 안정화와 클라우드 기반 에너지플랫폼 핵심기술 개발을 통한 전력산업 분야 활성화와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전력ICT기술원의 김준호 부장이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전KDN은 SCADA(Supervisory Control and Data Acquisition) 시스템 국산화 연구·실증 등 국가 전력 계통과 한전KDN의 독자적 에너지ICT 플랫폼 '이음' 등 국민편의 증대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 확대와 혁신적 성과 창출에 노력했다.

신기술 개발과 함께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사업화에 중점을 두어 전력산업에 긍정적 파급효과 창출을 유도하고 미래지향적인 기술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표창은 한전KDN 전 임직원의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써 에너지산업의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통해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