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코리요, 유니폼에 환경에너지솔루션㈜ 로고 부착 후원
환경에너지솔루션㈜ 이상헌 대표 “코리요 선수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

올 시즌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에서 전천후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박찬형을 배출한 화성시 코리요 독립야구단(대표 정진구, 이하 화성 코리요)이 환경에너지솔루션㈜(대표 이상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화성 코리요는 홈 구장인 화성히어로즈베이스볼파크에서 환경에너지솔루션㈜와 공식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에너지솔루션㈜는 화성 코리요의 공식 후원사로 구단을 후원한다.
화성 코리요는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 KBSA 리그 등 모든 경기에서 선수단 유니폼에 환경에너지솔루션㈜의 로고를 부착하게 된다.
정진구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선수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야구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금년 박찬형을 비롯하여 5명의 선수를 프로에 진출시켰는데 환경에너지솔루션㈜의 후원으로 프로 진출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환경에너지솔루션㈜ 이상헌 대표이사는 “야구를 통해 자신의 꿈을 이어가는 젊은 선수들에게 작지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내일을 향해 끝없이 변화하자는 우리 회사의 기업 이념처럼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변화하는 선수들이 흔들리지 않고 야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밝혔다.
기업이 독립야구단 선수를 위해 후원을 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는데 의미 있는 일이다.
화성 코리요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독립야구단의 목적인 프로야구단 입단을 지원하는 육성과 화성시 관내 리틀야구 및 동호인 스포츠클럽 강습 운영 등 지역사회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환경에너지솔루션㈜는 아이에스동서 그룹의 계열사로 환경기초시설 운영 및 특히 소각시설 부문에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종합환경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국 20여곳의 폐기물처리시설을 20여년간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적 노하우와 폐기물 처리 기술을 활용해 지자체 폐기물 처리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취약계층 시설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후원을 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