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KBS에 유지보수서비스 ‘리미니 서포트’ 공급

2025-03-25

리미니스트리트는 KBS가 IT 운영 효율화를 위해 자사의 3자 유지보수 서비스 ‘리미니 서포트(Rimini Support)’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KBS는 기존에 사용 중이던 ERP인 SAP ECC 6.0 EHP5 이하 버전에 대한 지원이 2025년 12월 종료되는 것을 앞두고 이에 따른 보안 공백과 기술 지원 중단 문제를 우려했다. 또한 SAP 유지보수 서비스가 예산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으며 공영방송사로서 비용 최적화가 필요했다. 이에 KBS는 ERP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최종적으로 리미니스트리트의 유지보수 서비스인 리미니 서포트 도입을 결정했다.

KBS는 리미니스트리트의 SAP ERP 유지보수 서비스로 전환해 더 나은 지원, 빠른 응답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다고 전했다. SAP 유지보수를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함에 따라 기존 유지보수 비용 대비 50% 이상 절감했으며 절약된 예산을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에 재투자할 수 있게 됐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평균 20년 경험을 보유한 PSE(기업 전담 전문 엔지니어, Primary Support Engineer)가 가장 중요한 이슈에 대해 10분 이내 응답 시간을 보장하는 SLA(서비스 수준 협약)를 제공해 신속한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리미니 서포트는 벤더 기술지원에 포함되지 않는 구성, 보안 및 운영환경에 대한 문제해결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KBS는 제한된 IT 자원, 예산, 시간, 인재 등을 전략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로 전환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리미니스트리트는 품질 중심의 유지보수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지원을 통해 KBS와 같이 높은 신뢰성을 보장해야 하는 기관들이 IT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KBS ERP 시스템 운영팀 나구엽 팀장은 “리미니스트리트 도입을 통해 기존 유지보수 모델의 높은 비용 부담에서 벗어나, 디지털 방송 기술 혁신과 같은 핵심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리미니스트리트의 유지보수 서비스는 기존 벤더사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KBS의 특화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뛰어난 효율성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김형욱 리미니스트리트 지사장은 “리미니스트리트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지원과 최적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KBS와 같은 업계 대표 기업들이 불필요한 비용 투자를 최소화해 지속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고, IT 운영 효율성과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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