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무료 요금제 출시 후 앱 사용자 2배 증가

2025-03-18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스포티파이가 무료 요금제 ‘스포티파이 프리’를 국내에 출시한 이후 2025년 2월 앱 사용자가 2배 가까이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 2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으로, 902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멜론(Melon) 662만 명, 스포티파이(Spotify) 320만 명, 지니뮤직 261만 명, 플로(FLO) 183만 명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으며, 스마트폰 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