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셔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럭셔리 호텔 운영사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가 중국, 아프리카, 중동 및 동남아시아의 신규 개장과 함께 2025년 이후 확장 계획을 발표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 그룹의 브티크 및 목적 주도형 호텔 브랜드인 솔트(SALT)는 모리셔스 외 지역인 중국에 두 곳을 오픈하며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의 플래그십 럭셔리 브랜드인 럭스*(LUX*)는 중동과 동남아시아에서 론칭할 예정이며, 보츠와나의 미래지향적이고 호화로운 사파리 캠프를 통해 아프리카에서 입지를 넓힐 예정이다.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의 새 장을 열어갈 올리비에 샤비(Olivier Chavy) 신규 최고경영자는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여행지에서 그룹의 전략적 입지를 다지고 업계 판도를 바꾸는 선도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2025년 2분기에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는 중국 안지현에 솔트 오브 안지(SALT of Anji)를 선보이며, 무성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관문을 제공한다. 안지현은 귀한 백차와 대나무 숲으로 유명한 고즈넉한 지역이다. 2018년에 출범한 SALT는 호스피탈리티에 대한 인본주의적 접근 방식을 적용해 현대의 탐험가들이 의미 있는 여행 경험, 지속 가능성 및 지역 사회와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다.
여행자들이 점점 더 많은 인파를 피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는 가운데, 상하이에서 차로 단 2시간 반 거리에 있는 안지는 아름다운 풍경과 보존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여행지로 떠올랐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유명 건축가 피터 리치(Peter Rich)가 설계한 솔트 오브 안지(SALT of Anji)는 카탈루냐 건축가 가우디(Gaudí)가 자연석과 자연 요소를 창의적으로 활용해 놀라운 건축물을 만든 방식에서 영감을 받았다.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이 리조트는 108개의 객실과 빌라를 갖추고 있으며, 건물의 석재 미학과 조화를 이루는 현대적인 인테리어 내부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아름다운 야외 수영장, 테마 레스토랑, 우아한 솔트 이퀼리브리움(SALT Equilibrium) 스파 센터도 마련돼 있다.
솔트(SALT)의 중국 진출을 이어받아 2027년에는 쓰촨성 티베트 마을에 위치한 솔트 오브 마운트 시구니앙(SALT of Mount Siguniang)이 문을 연다.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시구니앙산 국립공원 입구에 자리한 이 리조트는 보호구역에서 최초로 개장하는 국제 브랜드 숙소로서, 장엄한 봉우리와 에메랄드빛 숲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쓰촨 자이언트 판다 보호구역의 일부로서 독특한 자연미를 자랑한다.
럭스LUX*는 2023년 7월 탄자니아에 럭스*마리자니 잔지바르(LUX* Marijani Zanzibar)를 성공적으로 개장한 데 이어, 아프리카 대륙 내 새로운 여행지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와 다이아몬드 파워(Diamond Power Pty Ltd)는 보츠와나의 새로운 프로젝트인 럭스*시니이 마바베(LUX* Xinii Mababe)를 운영 및 관리하기 위한 호텔 관리 계약을 공식적으로 체결했다.
야생 그대로의 자연이 펼쳐진 마바베의 독특한 리조트인 럭스*시니이 마바베(LUX* Xinii Mababe)는 다양한 야생동물의 서식지로 버팔로, 얼룩말, 코끼리, 기린뿐만 아니라 사자, 표범 등도 만날 수 있다. 보츠와나의 문화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이 리조트는 지속 가능한 설계를 기반으로 미니멀리즘 건축물로 지어질 예정이다. 26개의 모든 롯지(lodge)에는 아프리카의 인상적인 나무를 닮은 중심 구조물이 있고, 각 롯지는 땅과 연결돼 있다. 상징적인 지붕 구조는 오카방고 삼각주(Okavango Delta) 지역의 원주민인 함부쿠슈(Hambukushu) 부족, 일명 '오카방고의 비를 부르는 사람들'을 기린다. 독특한 깔때기 모양은 전통적인 함부쿠슈 낚시 바구니의 모양을 반영하고 있으며, 각 원뿔형 지붕은 현지 재료와 오랜 보존 기술을 사용해 빗물을 모으도록 설계됐다.
린든 존스(Lyndon Jones) 다이아몬드 파워의(Diamond Power Pty Ltd) 설립자이자 보츠와나의 시니이 리버 캠프(Xinii River Camp) 프로젝트 소유주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우수성과 혁신으로 인정받는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 협력을 통해 럭스*시니이 마바베(LUX* Xinii Mababe) 고급 사파리와 웰니스 경험을 위한 독보적인 여행지로 만들 것"이라며 "우리의 공동 목표는 보츠와나와 오카방고의 풍부한 문화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세심한 건축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주변 환경을 존중하면서 미래의 고객들에게 독특한 숙박, 요리, 웰니스 경험을 통해 몰입형 럭셔리 야생동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성공적인 협업은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문 부티크 회사인 국제관광투자공사(International Tourism Investment Corporation Ltd., ITIC)가 주도했다. ITIC는 이 프로젝트의 거래 및 재무 자문 역할을 맡아왔다.
플래그십 럭셔리 브랜드 럭스*(LUX*)는 2025년 4분기에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에서 럭스*알 브리디(LUX* Al Bridi)와 럭스*알 자발(LUX* Al Jabal)을 통해 중동에 처음으로 진출한다. 샤르자는 문화, 예술, 역사 덕분에 유네스코로부터 '아랍 세계의 문화 수도'로 인정받은 도시로, 사막으로 둘러싸인 알 마담(Al Madam) 유령 마을을 비롯해 다양한 박물관, 모스크, 문화 유적지를 자랑한다. 이곳의 럭스* 알 자발(LUX* Al Jabal)은 45개의 객실을 갖춘 현대적인 부티크 스타일 리조트로, 들쭉날쭉한 산들과 오만만(Gulf of Oman)이 내려다보인다.
전용 해변, 세계적 수준의 다이닝 옵션, 힐링을 위한 럭스*미(LUX* ME) 스파와 문화 체험 기회를 통해 완벽한 휴식 환경을 제공한다. 럭스* 알 브리디(LUX* Al Bridi)는 모래 언덕을 닮은 35개의 고급스러운 사파리 스타일의 텐트형 휴양지로 주변 경관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현대적인 안식처로 오픈할 예정이다. 리조트 인근에서 야생에서의 식사, 모래 언덕 서핑, 사륜구동 투어, 아라비아 하늘 아래에서 별 관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아시아에서 LUX* 브랜드는 2026년 2분기에 베트남 및 지역 최초의 수상 리조트인 럭스남*푸꾸옥(LUXNAM* Phu Quoc)을 통해 진출할 예정이다. 이 리조트는 푸꾸옥섬 북부에 위치한 기엔장 생물권보전지역(Kien Giang Biosphere Reserve) 내에 자리한 프라이빗 파라다이스로, 울창한 정글과 고요한 해변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몰디브의 상징적인 수상 리조트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된 럭스남* 푸꾸옥은(LUXNAM* Phu Quoc)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116채의 현대식 리조트 빌라로 구성되며, 이 중 99채는 수상 빌라, 17채는 육상 레지던스다. 이 리조트는 럭스*(LUX* ME)미 스파와 전문 레스토랑을 통해 섬 생활의 매력을 반영하며, 현지에서 제작된 전통 재료와 미니멀리즘의 세련미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완성된다.
2026년 3분기에는 광저우시 황푸구에 럭셔리 도심형 리조트 럭스*광저우(LUX* Guangzhou)가 문을 열어 빠르게 변화하는 대도시에 고요한 오아시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 개의 고층 빌딩에 자리 잡은 럭스*광저우(LUX* Guangzhou) 탁 트인 도시 전망, 다양한 레스토랑, 감각적인 럭스*(LUX* ME) 스파를 자랑한다.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올리비에 샤비(Olivier Chavy) 최고경영자(CEO)는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CEO로서 그룹을 이끌고 글로벌 확장과 전략적 성장의 또 다른 흥미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는 사람, 탁월한 서비스, 특별한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역동적이고 선구적인 모리셔스 현지 브랜드다. 럭스(LUX*) 및 솔트(SALT)의 최신 프로젝트는 여행자들이 진정으로 각 지역의 고유한 정체성을 느낄 수 있도록 안지, 마바베, 푸꾸옥, 샤르자 등 새롭고 매력적인 여행지로 향하는 관문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럭스(LUX*)* 브랜드의 첫 번째 개장을 보츠와나에서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럭스* 시니이 마바베(LUX* Xinii Mababe)가 초호화 사파리 및 웰니스 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2027년 1분기에 개장할 예정인 이 미래형 프로젝트는 전 세계 여행객을 이 매력적인 장소로 끌어들일 것이다.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는 럭셔리와 환경 보호가 모든 리조트에 공존해야 한다고 믿으며, 럭셔리한 환대와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더 럭스콜렉티브(The Lux Collective) 2025년 이후 글로벌 개장은 여행객들에게 경외감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아름다운 여행지에서 진정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의 목표를 바탕으로 럭셔리 호스피탈리티 분야의 새 장을 열어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