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패션협회는 ‘제18회 코리아패션대상’에 대한 신청을 다음달 1~30일 접수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코리아패션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 행사다.
포상은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한국패션협회장 표창 등으로 구분되며, 패션기업 대표자와 종사자, 연관산업 종사자 등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된다. 패션기업 대표자 부문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 및 뛰어난 경영 능력을 통해 한국패션산업 발전 및 한국패션시장의 글로벌화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패션 기업 대표자를 대상으로 한다. 패션기업 종사자 부문은 한국패션산업 발전에 공적이 있는 기업에 소속된 자로서 경영기획, 상품기획, 디자인, 마케팅, 생산 등 분야에서 활동하며 소속 기업의 성장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패션기업 종사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연관산업 종사자 부문은 패션테크(IT), 유통, 미디어, 연출, 교육, 제조 등 패션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며 한국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연관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포상 후보자들은 협회 포상심의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 행정안전부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시상식은 12월 3일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