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대형마트 이마트가 올해 3분기 국내 대형마트 4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대형마트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이마트는 이번 조사에서 총 52만677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코스트코가 24만2318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홈플러스는 22만7820건, 롯데마트는 18만3101건으로 집계되며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4개 대형마트의 3분기 전체 포스팅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87% 증가한 가운데, 이마트가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업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는 것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쏠림현상이 완화하고 있는 증거”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