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분기 태블릿 판매량 전년비 18.3%↑

2024-11-05

올해 3분기 삼성전자의 태블릿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두자릿 수 성장했다.

5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태블릿 시장 점유율 17.9%를 기록하며 2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 3분기 태블릿 판매량은 710만대다. 지난해 같은기간 600만대보다 110만대(18.3%)를 더 판매하며 높은 판매 성장률을 보였다.

IDC는 삼성전자가 실적 상승의 이유로 갤럭시 AI를 탑재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탭S10 울트라와 탭 S10플러스 출시 효과를 꼽았다. 또 중저가 라인에서 갤럭시탭A9 모델이 글로벌 모든 지역에서 판매량을 견인했다고 언급했다.

애플은 올 3분기 31.7%로 판매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다만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4% 상승하는 데 그쳤다. 시장 점유율도 지난해 3분기 대비 6% 하락했다.

IDC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가격이 너무 비싸 신흥 시장에서 매력적이지 않았고 그 결과 기대치를 밑도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은 전년 동기 대비 113.3% 성장하며 3위를 기록해 다시 상위 5위권에 진입했다. 아마존은 자사 콘텐츠에 특화된 100달러(약 13만원) 전후반의 태블릿을 판매하고 있다. IDC는 대부분의 판매가 큰 폭의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프라임 데이(Prime Day)에서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전년 동기 대비 44.1% 판매량이 늘며 이번 분기에도 4위를 유지했다. IDC는 신모델 메이트패드(MatePad) SE 11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돼 판매에 도움이 됐다고 언급했다.

IDC는 올해 3분기 전세계 태블릿 판매량을 3960만대로 집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0.4% 성장한 수치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