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혁신연구원, 경영컨설팅 전문가 과정 '최초 개설'

2025-09-09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부설 중소기업혁신연구원이 경영컨설팅 전문가 과정을 최초로 개소했다.

중소기업혁신연구원(원장 편만리)은 지난 5일부터 ‘경영컨설팅 전문가 과정 1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5일부터 12월 19일까지 15회에 걸쳐, 본회 정회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지도사회 교육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컨설팅 컨텐츠 개발 및 시장진입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다양한 시장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영컨설팅 전문가 과정은 ▲관련 법령의 이해 ▲컨설팅 기법 연구 ▲사례 연구 ▲창업투자관련 심화 학습 등 다양하고 심층적인 실무 강의와 사례 연구, 현장 실습을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편만리 중소기업혁신연구원장은 “지도사 업계가 정부위탁사업 위주의 제한적인 시장 참여에서 더 확장성을 창출해야 한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진단과 분석 및 경영솔루션을 실질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