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시장 체크포인트 및 리스크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강화 기대
[부산=뉴스핌] 박성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7일 지역 중소기업의 신시장 개척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도 비즈니스의 이해와 진출 전략'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공동 노력의 일환이다. 부산중기청을 포함한 전국 13개 지방중기청은 매월 다른 주제로 수출 관련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며, 참여기업 모집에도 협력하고 있다.
9월 교육은 인도 시장을 집중 조명한다. 인도는 14억 명의 인구를 보유한 세계 최대 소비시장 중 하나이자 제조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진출 가능성이 크다.
교육 내용은 '인도시장 진출 시 주요 체크 포인트, 리스크 분석과 관리 전략, 성공 요인 및 협상 전략'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3시간 동안 제공한다.
교육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신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9월 1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강기성 부산중기청장은 "지역 중소기업이 인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교육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산업계와 소비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는 글로벌 진출 전략 마련에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psj94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