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1조950억원의 매출과 지난해보다 555.5% 증가한 80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9%, 555.5% 증가한 수치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 관계사의 국내외 사업에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국내 화장품 및 데일리뷰티 사업의 고른 성과, 서구권에서 지속해서 이어온 고성장, 중화권의 사업 거래 구조 개선 효과를 바탕으로 매출이 11.1%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배 이상 늘었다.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 등 주요 자회사도 브랜드 가치 강화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그룹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에 기여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55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02억원으로 164% 증가했다.
해외 사업 매출은 436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60억원을 기록하며 611% 늘었다.
국가별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미주 10%, 유럽 및 중동 18%, 중화권 23%, 기타 아시아 9% 등 성장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지속해서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 집중 성장 지역을 중심으로 한 유통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시도하며 글로벌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