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한국건강관리협회, ‘2025년 자선 걷기대회’ 개최

2025-05-27

기록된 걸음수 환산,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환우 치료비로 기부

전직원·직원가족 함께하는 건강증진 실천형 ESG 캠페인

KH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2025년 KH한국건강관리협회 자선 걷기대회(1차: 직원·직원가족)’를 이달 28일~내달 26일까지 30일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자선 걷기대회는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장려하고, 이를 기부와 연계해 사회공헌을 실현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협회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걷기앱 ‘메디워크(Mediwalk)’를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하루 1만 보씩 30일간 총 30만 보 걷기를 목표로 하며 기록된 걸음수는 1천 보당 100원으로 환산돼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에 치료비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자선 걷기대회는 단순한 걷기 챌린지를 넘어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참가자에게는 목표달성 시 기념품이 제공되고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를 위한 응원메시지 전달, 건강미션 인증, 설문조사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협회 소속 직원 및 가족(1차)을 시작으로, 기업 및 단체 직장인(2차), 그리고 협회 방문 내원고객(3차)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운영되며 일상속 실천 가능한 건강활동을 통해 나눔과 사회적 가치실현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인원 회장은 “이번 자선 걷기대회는 건강과 나눔을 동시에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