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체계 바로 잡아 주는 어린이형 건기식 주목
동아제약 미니막스, 장·호흡기·구강 건강에 도움

3월은 황사와 미세 먼지의 영향으로 전국의 대기 질이 나쁠 때다. 어른도 쉬이 지나가기 힘든 이 시기는 아이에게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한다. 외부 유해환경과 맞서 싸우느라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면 아이의 성장과 발달이 상대적으로 더디게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아이 몸의 저항력이 약해지는 이맘때일수록 면역 체계를 바로 잡아 주는 어린이형 건기식이 주목받는다. 동아제약의 미니막스가 대표적이다.
'미니막스 랩'의 장 솔루션은 동아제약의 특허 유산균 EPS를 50억 CFU나 함유하고 있어 집중적인 장 건강 관리를 돕는다. EPS 균주는 내산성, 내담즙성, 내췌장액성과 장부착능이 뛰어나 장 속 미생물 생태계와 조화롭게 공생하는 능력을 갖췄다.
호흡기 건강도 놓칠 수 없다.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는 항균·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를 스프레이 형태로 담아냈다. 플라보노이드가 0.7mg 고함량 함유돼 있어 하루 두 번 구강에 분사해 주면 좋다.
아이의 입이 심심해지는 간식 시간에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종합 비타민이 좋은 대안이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 미량영양소는 거대 영양소의 흡수를 돕고 면역 세포의 활동을 지원한다. '미니막스 정글'의 멀티비타민·미네랄은 설탕이나 감미료 없이 과일농축액만으로 풍부한 과일맛을 구현했다. 코뿔소 모양의 구미 젤리 제형인데다 딸기, 복숭아, 트로피컬로 다양성까지 갖추고 있어 아이들의 기호도가 높다.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미네랄에는 비타민B6, 비오틴, 셀렌, 아연 등 9종의 비타민·미네랄이 담겨 있다. 6~8세 한국 어린이의 식생활 통계를 기초로 정량 설계해 부족한 만큼의 미량영양소를 보충하는 데 제격이다.
구강 건강도 면역체계와 관련돼 있다. 충치균이 혈관을 타고 몸 곳곳에 퍼지면 면역체계가 반응해 염증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염증이 지속되면 소화와 영양 흡수에도 영향을 끼쳐 성장을 저해하는 원인이 된다. '미니막스 랩의 구강솔루션'은 입속 유해균의 활동을 줄이고 유익균의 생장을 돕는다. 건강한 한국 어린이 460명의 타액에서 분리한 균주로 아이 입속 미생물 체계를 정비해 나간다. 달달한 청포도 향의 츄어블 정제이지만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양치 후 간식을 찾는 아이에게 먹이기에 안성맞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