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티브온, 수파드엘릭사와 '고기능성 펩타이드 소재 개발' 업무협력 체결

2025-02-07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소재 전문 기업 (주)엑티브온(대표이사 조윤기)이 5일 (주)수파드엘릭사(대표이사 한장희)와 '우수한 효능과 높은 안정도를 가진 펩타이드의 생산 및 판매'를 위한 상호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오늘(7일) 밝혔다.

양사는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고기능성 펩타이드 소재 개발과 화장품 적용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SERX-SLiM 기술을 이용한 펩타이드 생산과 공급 등의 사업화를 통한 긴밀한 상호협력이다.

(주)엑티브온은 수준 높은 기술력과 대표이사의 연구중심 경영마인드를 기반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화장품 소재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 세계 22개국에 화장품 소재를 판매하고 있다.

(주)수파드엘릭사는 독보적 'SLiM(Short Linear Motif)' 개발기술로 피부를 비롯한 다양한 인체 조직의 항상성 유지와 활성을 돕는 바이오 액티브 펩타이드를 연구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현재 50여 종의 기능성 펩타이드를 개발 완료했고 이들에 대한 30여 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엑티브온 관계자는 "3~4개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분자량이 작은 펩타이드들은 인체단백질에서 유래해 기본적으로 안전하고 효능테스트를 거쳐 선별되어 기능성이 우수하며 가혹조건에서도 매우 안정적이고 생산적 측면에서도 큰 장점을 가진 우수한 바이오 소재이다"고 말하고 "무엇보다도 높은 피부 투과율로 피부의 진피에 이르기 때문에 피부나 조직에 실질적인 효능을 나타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이를 활용해 안티에이징, 리버스 에이징(reverse aging),미백, 탈모방지, 항염, 아토피 피부염 개선 등의 다양한 효능 소재를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