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월매출 기록, 시장 경쟁력 입증

스킨1004(스킨천사)가 올해 1분기 남미 시장 매출이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특히 3월 매출액은 17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접점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국가별로는 멕시코 매출이 지난해 1분기보다 약 930% 증가한 10억원으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작년 12월 최대 드럭스토어 ‘파르마시아스 델 아호로(Farmacias del Ahorro)’의 400개 매장에 입점한 이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300곳을 추가 확보했다. 오는 6월에는 ‘세포라(Sephora)’ 주요 매장에 입점하면서 뷰티 편집숍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칠레에서는 대형 뷰티 체인 입점을 확대하면서 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약 700% 증가했다. 아르헨티나는 까다로운 통관 절차와 관세 정책에도 현지 리테일 채널을 공략해 매출 2억원을 달성했다.
콜롬비아에서도 3월 매출액이 월평균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주요 뷰티 체인, 드럭스토어를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장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 결과다.
스킨1004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남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에콰도르, 페루 등 남미 전역으로 유통 판로를 확대하는 한편 현지 수요에 맞춘 기획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킨1004 곽인승 총괄은 “K뷰티가 확산하는 남미 지역 소비자들의 브랜드 접근성을 확보한 것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며 “앞으로도 유통 판로를 다각화하며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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