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차량 내부 내 집처럼”...LG전자 ‘AI홈’, 모빌리티로 확장

2025-01-02

LG전자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AI(인공지능) 홈이 모빌리티 공간으로 확장한 ‘MX(Mobility eXperience)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MX 플랫폼은 AI 가전과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조합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량 내부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이동식 맞춤 공간이다.

예를 들어 MX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은 집 밖에 나만의 공간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집처럼 편안한 휴식처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독서나·영화를 즐길 수 있는 취미·취향 공간 등 다기능 공간으로 변모한다.

MX 플랫폼은 AI홈 허브 ‘LG 씽큐 온’을 통해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생성형 AI가 적용된 씽큐 온은 고객과 대화하며 일정을 관리하고, 날씨·교통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음식 주문 ▲세탁 ▲레스토랑 예약과 같은 외부 서비스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나아가 가전과 IoT 기기를 비롯한 차내 환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고객의 건강까지 케어한다.

지난해 AI 홈 시대를 선언한 LG전자는 경험 공간으로 전환하는 모빌리티 산업의 트렌드에 맞춰 MX 플랫폼을 구상했다.

글로벌 약 3만1000명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자동차에 대한 인식’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2%는 차량에서 보내는 시간을 낭비가 아닌 나만의 시간으로 즐긴다고 답했다. 43%는 차량을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의미 있는 개인 공간으로 여긴다고 답했다.

LG전자는 CES 2025 전시관에 ‘모빌리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주제로 한 콘셉트 차량을 전시해 MX 플랫폼을 공개할 예정이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하며 모든 공간에서 고객의 일상을 연결하고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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