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린이 축구 팬 대상 월드컵 응원 그림 공모전 개최

2025-12-03

현대자동차가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을 앞두고 전 세계 어린이 축구 팬들을 대상으로 국가대표팀 응원 메시지를 담은 그림 공모전을 연다.

현대차는 3일 “2026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48개국 가운데 좋아하는 대표팀을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와 국제축구연맹(FIFA)이 공동 주최하는 공식 프로그램 ‘Be There With Hyundai’의 일환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처음 시작해 매 대회마다 대표적인 사전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응모를 원하는 어린이는 FIFA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양식과 템플릿을 내려받아 응원 그림을 완성한 뒤,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내년 1월 30일까지이며, 현대차와 FIFA가 함께 심사해 국가대표팀별 최종 작품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월드컵 기간 각국 대표팀 선수단 공식 버스 외관에 부착돼 전 세계 팬들에게 공개된다. 선수단이 경기장으로 이동할 때 어린이 팬들의 응원이 그대로 전해지는 셈이다.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보호자 1인과 함께 월드컵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된다. 경기 관람권뿐 아니라 숙박권, 항공권도 함께 지원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Be There With Hyundai를 통해 성장 세대의 열정과 희망이 대표팀 버스 디자인에 반영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의 꿈과 응원이 선수들에게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