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PINK Universe’ 몰입형 ‘핑크 유니버스’와 New Era·MLB·PSG 한정판 MD까지! 음악·스포츠·패션 융합

2025-12-15

걸그룹 BLACKPINK(블랙핑크)의 세계관이 타이베이에서 새로운 형태의 문화 경험으로 펼쳐진다.

글로벌 엔터테크 기업 크리에이티브멋(MUT)이 지난 13일부터 12월 28일까지 타이베이에 위치한 Breeze Nanshan(브리즈 난샨) 4층에서 LA와 뉴욕에서 화제를 모은 ‘BLACKPINK IN YOUR AREA’ 리그 컬렉션을 론칭하며 차세대 브랜드 경험을 선도한다.

리그 컬렉션은 전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BLACKPINK, 청년 문화 브랜드 Complex(컴플렉스), 글로벌 스포츠 플랫폼 Fanatics(파나틱스), MLB 공식 파트너 브랜드 NEWERA(뉴에라) 및 ‘BLACKPINK WORLD TOUR ’ 개최 도시의 연고 스포츠팀들이 참여한 초대형 협업 프로젝트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미국 프로농구(NBA)의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시카고 불스, 시카고 컵스, 시카고 화이트삭스, 뉴욕 닉스, 뉴욕 메츠 등 인기 스포츠팀들이 참여해 BLACKPINK의 글로벌 파급력이 스포츠 필드까지 확장되었음을 느끼게 한다.

LA와 뉴욕에서 먼저 공개된 리그 컬렉션은 단순 MD를 넘어 음악, 스포츠, 스트리트 패션을 융합한 라이프스타일 협업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긍정적 반응을 이끌었다. 출시 직후 온라인과 현지 행사에서 빠르게 소진되며 팬덤은 물론 글로벌 온라인, SNS, 스트리트웨어 시장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이 가운데 크리에이티브멋은 이번 컬렉션의 타이베이 론칭의 기획 및 운영을 맡아, 소비자가 브랜드를 구경하는 단계를 넘어 직접 체험하고 기록하는 몰입형 브랜드 공간을 구현했다. 공간 전체가 컬렉션 테마 포토 인스톨레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느 각도에서 촬영해도 ‘Pink Universe’를 기록할 수 있다. 또한 New Era, MLB, PSG 협업 한정판 MD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SNS 인증 이벤트 및 구매 사은품 증정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돼 팬들을 더욱 설레게 한다. 입장은 매일 오전 11시(현지 시간 기준) LINE 공식 계정을 통한 번호표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엇보다 타이베이 론칭은 LA와 뉴욕에서 뜨거운 반응을 자아낸 리그 컬렉션을, 대만 BLINK와 패션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크리에이티브멋은 2025 APEC 정상회의 공식 부대행사 ‘APEC CEO 서밋 K-테크 쇼케이스’, 산업통상부·코트라 주관 ‘2025 뉴욕 한류박람회’에 연이어 참여하며 글로벌 엔터테크 시장에서 존재감을 각인시켰고, ‘2025 문화체육관광 AI·디지털혁신 포럼’ 우수사례 부문 디지털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 아이유 데뷔 15주년 미디어아트 전시 ‘순간(Moment,)’, 보이넥스트도어 ‘BOYNEXTDOOR GROUND’에 이어 G-DRAGON ‘G-DRAGON MEDIA EXHIBITION : Übermensch’까지 굵직한 프로젝트를 연달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해당 전시를 통해 ICT AWARD KOREA 2025 ‘GRAND PRIX 통합대상’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엔터테크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