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더 나은 임상결과 위한 ‘PDRN’

2024-11-27

1000명의 임상가 효과 인정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의 박광범 대표가 최근 유튜브 채널 ‘박광범의 임플란트 수술방’에서 그 효과와 다양한 활용성을 인정한 아이템인 ‘PDRN’이 임상가들 사이에서 Soft tissue 및 Hard Tissue 시술 시 어떤 방법도 쓰기가 곤란한 애매모호한 상황에 솔루션으로 사용되며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환자의 기대치가 높은 임플란트 치료 중에 원인을 명확히 알 수 없거나 어떤 해결책을 쓰기도 곤란한 상황에서 좋은 해결책으로 ‘PDRN’이 염증을 줄게 하고 재생을 돕는 역할로 활용되고 있다.

임플란트 트리트먼트 시에는 물론이고 잘 안되는 Proximal Gingiva Healing, 수술하기는 애매한 Soft Tissue Recession, 많은 종류의 Soft Tissue Lesion, GBR/ Graft 후 덮어둔 Soft Tissue Necrosis, 자연치아에서의 apical/perio lesion 등 다양한 염증 이슈에서도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것.

‘PDRN’의 활용은 무궁무진하여, 실제로 해외에서는 전통적인 Regeneration technique 과 함께 사용하여 더 향상된 결과를 얻는 케이스들도 다양하게 알려져 있다. 국내 치과계에서도 지난 2013년 자가치아이식재와 병용한 ‘PDRN’의 골이식 시 골재생 촉진 효과에 대한 임상 증례가 최초 보고된 바 있다.

이러한 ‘PDRN’의 장점을 바탕으로 치과 치료에 접목해 많은 임상가들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PDRN은 일반적으로 골 내 주입하거나 Soft tissue에 마취하듯이 주사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고, 두세 번 정도로 적은 횟수와 비용으로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환자의 회복 기간을 단축 시키고 더 나은 임상 결과가 가능한 PDRN에 대한 내용은 박광범 원장의 스몰렉처는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www.youtube.com/watch?v=29XGfhduUQU)

메가젠 측은 “앞으로 ‘PDRN은’ 치과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미 메가젠을 통해 1000여 명의 임상가들이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임상가들이 도입하며 그 활용 가능성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