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중앙 ESG 경영대상] 로레알코리아와 사회적 가치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5-01

네이버

네이버㈜가 ‘2025 중앙 ESG 경영대상’에서 유통 및 소비자서비스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11월 18일 로레알코리아와 친환경적 비즈니스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 계획 수립 등 협력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는 이 협약으로 네이버 생태계 내 판매자와 이용자가 ESG 가치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로레알코리아와 협업한다. 먼저 네이버는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로레알코리아와 함께 네이버쇼핑에서 리필제품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양사는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네이버는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브랜드사가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광고 가이드라인을 개발한다.

또 다양한 분야의 소셜 임팩트 창출을 위해 양사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 분야에서 공동 캠페인을 추진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엔트리’가 로레알코리아의 브랜드 ‘어반디케이’와 협력해 ‘사이버 폭력 OUT’ 챌린지를 진행한다.

네이버 채선주 대외/ESG정책 대표는 “네이버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내부 환경영향 저감은 물론 업계 전반의 탄소 배출 감축에도 기여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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