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크레마,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2관왕

2025-12-12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덱스터스튜디오의 자회사인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덱스터크레마는 지난 11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2025 KODAF)'에서 테크/솔루션 부문(마케팅테크) 은상 및 특별 부문(글로벌 캠페인) 은상까지 총 2관왕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패션 브랜드 WBH와 함께 한 디지털 옥외광고(DOOH)로 AI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2022년부터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통합·개편해 개최 중이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 약 800건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덱스터크레마는 독보적인 마케팅 성과를 입증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덱스터크레마는 푸드케어의 '클레(Cle)' 키워드 퍼포먼스 캠페인으로 테크/솔루션 부문 은상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라우펜(Laufenn)' 글로벌 캠페인으로 특별 부문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두 캠페인 모두 덱스터크레마가 자체 개발한 초개인화 AI 마케팅 솔루션 '애드플로러(Adplorer)'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한 사례로, 애드플로러에 의한 연관 키워드 분석, 검색 의도 기반 타깃 페르소나 도출 등이 마케팅 전략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캠페인 운영 결과, '클레'의 브랜드 검색량은 63.7% 증가했으며, 광고 수익률 109.1% 상승, 구매전환율 53.3% 개선, 클릭 전환 비용 43% 감소 등 기존 대비 마케팅 성과가 크게 향상됐다. '라우펜' 글로벌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1개월만에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브랜드 검색량은 이전 대비 63% 증가했다. 구글 브랜드 리프트(Google Brand Lift) 조사에서는 '라우펜'의 광고 상기도가 16.4%, 브랜드 인지도가 1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구글이 선정하는 구글 익스터널 케이스(Google External Case)에도 포함됐다.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번 애드플로러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덱스터크레마는 앞서 열린 홍보 분야 국내 최고 권위 시상식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도 통합(IMC)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종합적인 캠페인 역량을 과시한 바 있다.

덱스터크레마 손동진 대표는 "자체 개발 마케팅 원스톱 솔루션 '애드플로러'를 활용한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가 수상으로도 이어져 더욱 뜻깊다. '애드플로러'를 통한 정교한 타깃 설정과 맞춤형 미디어 전략이 여러 사례에서 빛을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마케팅 분야 기술 개발과 AI, 데이터 기반의 캠페인 운영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덱스터크레마는 자체 개발 마케팅 AI 솔루션 '애드플로러'와 AI 기반 페르소나 매칭, 자동 입찰, 성과 중심 정산 시스템을 결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링크플로러'(Linkplorer) 등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