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인공지능혁신대상' 수상 기념...'AI채팅' 첫해 50% 할인

2025-12-11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가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혁신대상' 수상을 기념해, '가비아 AI채팅'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첫해 이용료를 50%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비아가 AI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쁨을 고객과 나누고, 비용 부담으로 AI 도입을 망설였던 중소·중견 기업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검증된 AI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민국 인공지능혁신대상위원회 등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가비아는 '기업용 AI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AI 서비스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심사위원단은 가비아가 실질적인 기업 생산성 향상을 이끌고, 기업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AI 도입 환경을 제공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이번 수상을 견인한 것은 '가비아 AI채팅'이다. 가비아 AI 채팅은 그룹웨어 '하이웍스'와 강력하게 연동되는 대화형 AI 서비스로, 기업 내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AI와 함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AI 채팅'은 하이웍스의 핵심 기능인 전자결재, 메일, 드라이브, 캘린더 등과 연동돼 사용자 질문에 맞춰 맥락에 맞는 정보를 찾아 답변해 준다. 임직원은 자료 검색과 정보 취합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가비아 AI채팅'을 도입하는 고객은 첫해 이용료 50%를 할인받는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별도의 복잡한 구축 과정 없이 즉시 최신 AI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환 가비아 이사는 “고객 신뢰로 다진 하이웍스의 탄탄한 생태계 위에 AI를 더해, 기업 데이터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기존 업무 환경과 AI 기술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