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상장사 GD컬처그룹, 암호화폐 매입 위해 '3억 달러 규모' 주식 매각한다

2025-05-13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나스닥 상장사인 GD컬처그룹(GD Culture Group)이 암호화폐 매입을 위해 3억 달러 규모의 주식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13일(현지 시각) 더블록에 따르면, 이날 GD컬처그룹은 발표를 통해 비트코인(BTC)과 트럼프 밈코인(TRUMP)을 자산으로 확보하기 위해 최대 3억 달러 규모의 주식을 매각한다고 밝혔다.

GD컬처그룹은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 기반을 둔 한 투자자와 주식 매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매각 대금의 상당 부분을 비트코인과 트럼프 밈코인 매입 및 장기 보유에 사용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러한 암호화폐 전략은 핵심 재무 운영에 암호 자산을 통합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GD컬처그룹의 회장이자 CEO인 왕 샤오지엔(Xiaojian Wang)은 "이번 암호화폐 자산 채택은 현재 산업 흐름에 부합하며, 자사의 디지털 기술 및 라이브커머스 생태계 내 강점을 반영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구체적으로 얼마나 많은 비트코인과 트럼프 밈코인을 구매할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암호화폐 보유를 통해 대차대조표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분명히 했다.

한편, GD컬처그룹은 네바다에 등록된 디지털 휴먼 기술 및 이커머스 기업으로, 중국 자회사인 상하이 셴쭈이 테크놀로지(Shanghai Xianzhui Technology Co. Ltd.)와 AI 카탈리시스(AI Catalysis)를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틱톡(TikTok)과 같은 플랫폼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기반의 이커머스 활동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