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 최대 4,000MB 순차 읽기 속도 제공
커세어 SSD 툴박스 소프트웨어 호환
2.5인치 크기 아담한 디자인 갖춰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초고속 데이터 전송 속도와 뛰어난 휴대성으로 차세대 외장 스토리지 장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커세어 EX400U USB4 외장 SSD(이하: EX400U 외장 SS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USB 4의 고대역폭을 활용한 외장형 SSD인 'EX400U'는 초당 최대 4,000MB 순차 읽기 및 3,600MB 순차 쓰기 속도를 제공하여, 고해상도 영상 편집, 대규모 프로젝트 작업, 대용량 파일 전송 등에서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장소 구애없이 사용자들이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맥세이프(MagSafe)를 지원해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외장 스토리지로 활용도가 높으며 용량은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1TB, 2TB, 4TB로 선보인다.
EX400U 외장 SSD는 USB4 호환성을 극대화하면서도 USB 3.x Type-C 및 썬더볼트 4(Thunderbolt 4)도 지원해 다양한 기술 환경에 적합한 높은 활용도를 제공한다. PC, 맥(Mac), iOS 장치와 간편하게 통합되며, 제품에 포함된 USB Type-C 케이블 하나만으로 전원 공급과 데이터 전송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연결을 전한다.
손바닥만한 컴팩트한 디자인의 EX400U 외장 SSD는 2.5인치(6.4cm) 크기의 정사각형 디자인으로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휴대성이 뛰어나면서도 강력한 고성능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애플 아이폰 15(iPhone 15) 및 이후 모델과 호환되며, 드라이브의 맥세이프(MagSafe) 커넥터를 통해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EX400U는 콘텐츠 제작자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콘텐츠를 촬영하고 편집하면서 추가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이상적인 외장 스토리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커세어 EX400U 외장 SSD는 빠른 속도뿐 아니라 우수한 편의성도 특징이다. 커세어 SSD 툴박스(CORSAIR SSD Toolbox)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안 삭제, 펌웨어 업데이트와 같은 고급 드라이브 제어 옵션을 제공하여 장기적으로 최상의 성능과 데이터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3년의 제한적 보증을 갖춘 EX400U USB4 외장 SSD는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정성을 요구하는 사용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커세어의 전문 고객 지원 팀이 각종 문의를 지원해 외장 SSD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