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지지’ JK김동욱, 의미심장 심경 “절대 변하지 않는다”

2025-04-04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한 가운데, 가수 JK김동욱이 짧은 심경을 전했다.

JK김동욱은 4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 직후 자신의 SNS에 “Never never never change!!”(절대 절대 절대 변하지 않는다)라는 글을 적었다.

JK김동욱은 앞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발언을 해온 바 있다. 그는 전 대통령이 구속 당할 당시에도“대한민국 법치가 무너져 내린다”고 분노했다. 또 ‘윤석열 즉각 파면 촛불문화제’에서 무대에 오른 가수 이승환을 저격하는 듯한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JK김동욱이 적은 글은 파면 결정에 대한 본인의 속내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의미심장한 글은 JK김동욱 본인이 정치적 견해를 바꾸지 않겠다는 의미 혹은 사회 전체를 두고 바뀌지 않는다는 시각 등으로 다양하게 해석된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 파면에 따라 차기 대통령 선거는 6월에 치러질 가능성이 커졌다. 헌법 제68조 2항은 ‘대통령이 궐위된 때 또는 기타의 사유로 그 자격을 상실한 때에는 60일 이내에 후임자를 선거한다’고 명시한다. 공직선거법 제35조도 ‘대통령의 궐위로 인한 선거 또는 재선거는 그 선거의 실시 사유가 확정된 때부터 60일 이내에 실시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또한 대통령 권한대행은 헌재의 탄핵결정 선고 10일 이내에 대선일을 공고해야 한다. 아울러 선거법은 ‘선거일은 늦어도 선거일 전 50일까지 대통령 또는 대통령 권한대행자가 공고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