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눈높이 맞춘 교정 진료 궁금증 소통

2024-10-30

유형석 교수(연세치대 교정과)가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치과 관련 주제들을 알기 쉽게 풀어내는 공익적 영상 채널에 등장한다.

유 교수는 최근 검증된 유력 전문가들이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한 검증된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인 ‘덴탈피디아 마에스터편’에 출연했다.

지난 10월 27일 작업한 영상을 통해 유 교수는 수십 년 임상 현장에서의 체험을 기반으로 환자 눈높이에 맞춘 교정 진료 이야기를 상세히 풀어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실질적으로 어느 정도의 기간과 어떤 방법으로 교정을 진행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비교적 상세한 내용들을 다룬다.

현재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위원장 및 수석부회장이기도 한 유 교수는 교정 치료는 오랜 기간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교정과 전문의의 상담과 진료가 중요하다는 점을 우선 강조했다.

아울러 유 교수는 ‘교정으로 뭐든 고칠 수 있다’는 식의 교정 만능 주의나 ‘지금 당장 무조건 해야만 한다’는 지나친 공포 소구는 정보소비자들도 걸러서 볼 수 있어야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특히 소아 교정의 경우는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 선택할 사항들이 많아 보호자들이 더욱 혼란스러워 하는데, 최근에는 영구치가 없는 경우가 많아 소아시기에 교정과 전문의의 상담과 진료가 중요하다는데 방점을 찍었다.

아울러 중년 교정을 위한 실용적인 접근법에 대한 언급들도 치과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촬영에 나선 한서연 원장(연세꿈꾸는치과 목동점)은 ‘교정 꼭 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소아교정에 대한 화두를 공유했다.

해당 영상은 덴탈피디아(www.youtube.com/@DentalPedia.official) 채널을 통해 11월 말 확인할 수 있다.

덴탈피디아 채널을 운영하는 이현승 이어혜다㈜ 대표는 “교정에 대한 정보가 많아 더 혼란스러워 하는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검증된 최신 정보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