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트렌드 반영 및 SNS 마케팅 전략 주효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가 미국 아마존(Amazon)이 진행한 '빅 스프링 세일(Big Spring Sale)’을 통해 3월 한 달간 BB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집중해온 북미 시장 공략과 마케팅 투자 성과가 올해 1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으로 연결되고 있다는 평가다.
빅 스프링 세일은 아마존이 지난해 처음 시작한 봄 시즌 대규모 할인 행사다. 올해는 지난 3월 25일부터 31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됐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미국 법인은 이번 성과의 배경으로 현지 시장에 대한 정밀한 분석과 맞춤형 제품 전략을 꼽았다. 특히 기존 ‘M 퍼펙트 커버 BB크림’에 더해 신제품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추가하며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시장 세분화에 성공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은 지난해 7월 아마존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BB크림 부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25년 4월 1주차 기준으로 선두를 기록하고 있는 미샤의 베스트셀러다. 우수한 제품력과 아마존 내 경쟁 제품 대비 1.7배 넉넉한 용량,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입소문이 나며 북미 소비자들의 수요를 정확히 공략했다는 평이다. 특히 '글래스 스킨(유리알처럼 빛나는 피부)', ‘헬시 글로우(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등 글로벌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해 현지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여기에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추가로 선보였다. 신제품은 미샤의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보랏빛 앰플(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앰플 5X)’의 10가지 핵심 발효 성분을 BB크림과 결합해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동시에 제공하는 멀티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피부톤을 가진 현지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컬러를 기존 4개에서 6개를 추가, 총 10개로 확대하며 보다 세분화된 컬러 선택지를 제공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 한 달 만에 아마존 '핫 뉴 릴리스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도 아마존 BB크림 부문 베스트셀러 4위에 올라 있다.
SNS 마케팅 전략도 성과에 힘을 보탰다. 특히 틱톡은 북미를 중심으로 Z세대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숏폼 플랫폼으로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틱톡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그 결과, 약 3억 5천만 회에 달하는 브랜드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소비자 리뷰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 확산으로 자발적 입소문이 이어지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를 끌어올렸다. 최근에는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뛰어난 커버력과 데일리 사용의 편의성,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갖춘 제품’이라 호평한 미국 유명 틱톡커의 영상이 5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실제 판매 성과로 이어지기도 했다.
에이블씨엔씨 미국 남웅 법인장은 “기능적 차별화는 물론 컬러 다양성을 더한 미샤 BB크림이 미국 현지에서 입소문을 타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난해부터 가시화된 마케팅 투자 등의 성과가 올해 1분기부터 매출 성장으로 연결되고 있어 실적 향상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