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신한은행과 중소기업 위한 'ERP 가입비 부담 ZERO 이벤트'

2025-10-23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아이퀘스트가 신한은행과 손잡고 중소기업의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비용 부담을 낮추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퀘스트는 23일 신한은행의 '뱅크인 플랫폼'과 제휴해 자사의 ERP 솔루션 '얼마에요 ERP' 최초 가입비를 면제하는 '가입비 부담 ZER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DX) 수요가 커지고 있으나, 초기 구축 비용 부담으로 ERP 도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한 조치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선착순 3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신한은행 뱅크인 플랫폼 가입 및 약정 완료 시 '얼마에요 ERP' 가입비 11만원(부가세 포함)을 전액 지원한다.

아이퀘스트 '얼마에요 ERP'에 가입한 기업 고객은 은행 시스템에 접속하지 않고도 ERP 내에서 급여이체, 간편이체, 외상·자금이체 등 다양한 금융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고 타행 이체 시 수수료가 면제되어 기업 고객 수수료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얼마에요 ERP'는 특정 산업이나 규모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기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ERP 솔루션이다. 도소매·유통, 제조·생산, 건설·건축, 비영리·협동조합 등 모든 업종에 필요한 경리·회계, 인사·급여, 재고·물류, 제조·생산, 공사·현장, 수입·수출 관리 기능 등 핵심 기능을 지원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자동회계처리 기술을 적용해 회계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박원일 아이퀘스트 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자금관리 효율성을 향상시켜 실질적인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