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런닝맨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3일부터 2025년 8월 3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401만5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8411만8874개와 비교하면 0.1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5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놀면 뭐하니, 전국노래자랑, 라디오스타, 불후의 명곡, 아는 형님, 1박 2일 KBS, 한일톱텐쇼, 복면가왕, 살림하는 남자들, 나는 솔로, 조선의 사랑꾼, 틈만 나면, 전지적 참견 시점, 개그콘서트,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라운 토요일, 동상이몽, 가요무대, 트롯 올스타전 수요일밤에, 한끼합쇼, 유퀴즈온더블럭, 골 때리는 그녀들, 냉장고를 부탁해, 돌싱포맨, 제철남자, 이혼숙려캠프, TV 동물농장 순으로 분석됐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만3969 미디어지수 100만9063 소통지수 129만4402 커뮤니티지수 139만503 시청지수 71만6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만463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7만1834와 비교해보면 3.28% 상승했다.
2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369 미디어지수 72만6686 소통지수 150만5917 커뮤니티지수 111만3076 시청지수 40만7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만882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5만7218과 비교해보면 50.83% 상승했다.
3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8532 미디어지수 43만5706 소통지수 57만3027 커뮤니티지수 107만4818 시청지수 150만7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만961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4만228과 비교해보면 14.65% 상승했다.
4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3만7741 미디어지수 54만2036 소통지수 106만8693 커뮤니티지수 87만7314 시청지수 49만4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만5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3만6058과 비교해보면 2.90% 상승했다.

5위, 전국노래자랑 브랜드는 참여지수 12만3153 미디어지수 41만4657 소통지수 82만6583 커뮤니티지수 109만5299 시청지수 81만5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만524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0만3564와 비교해보면 30.8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8411만8874개와 비교하면 0.1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7.82% 상승, 브랜드이슈 2.79% 상승, 브랜드소통 2.99% 하락, 브랜드확산 6.27% 하락, 브랜드소비 4.8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부하다, 훈련하다, 결혼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조이, 강남’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5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2025년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나혼자산다,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놀면 뭐하니, 전국노래자랑, 라디오스타, 불후의 명곡, 아는 형님, 1박 2일 KBS, 한일톱텐쇼, 복면가왕, 살림하는 남자들, 나는 솔로, 조선의 사랑꾼, 틈만 나면, 전지적 참견 시점, 개그콘서트,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라운 토요일, 동상이몽, 가요무대, 트롯 올스타전 수요일밤에, 한끼합쇼, 유퀴즈온더블럭, 골 때리는 그녀들, 냉장고를 부탁해, 돌싱포맨, 제철남자, 이혼숙려캠프, TV 동물농장, 열린 음악회, 신랑수업, 뭉쳐야 찬다, 1호가 될 순 없어, 벌거벗은 세계사,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전현무계획, 푹 쉬면 다행이야, 구해줘 홈즈, 신상출시 편스토랑, 톡파원 25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 오은영 리포트, 사랑의 콜센타 세븐스타즈 , 옥탑방의 문제아들,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핸썸가이즈, 가는정 오는정 이민정, 언니네 산지직송2, 무쇠소녀단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