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국 독일에서 K-뷰티 제대로 시장 개척

2025-08-25

주독일한국문화원, ‘아모레퍼시픽과 K-뷰티 워크숍’ 개최

전 회차 조기 마감. 독일 내 K-뷰티 새로운 수요 확산 견인

[미디어펜=이석원 문화미디어 전문기자] 주독일한국문화원(원장 양상근)이 오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간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K-뷰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인 세종학당재단이 주관하는 ‘세종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K-뷰티 열풍은 독일도 예외가 아니다. 코트라(KOTRA) 해외시장뉴스에 따르면 2025년 4월 누계 기준 독일 수입시장 내 K-뷰티 제품 점유율은 3.9%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베를린의 ‘Keuti’, 프랑크푸르트의 한국화장품 체험형 매장 ‘The Korner’등 한국산 화장품 전문점이 늘고 있으며, 온라인 몰 ‘Little Wonderland’,‘K BeautyWorld’ 등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K-드라마와 K팝의 인기로 한국 배우와 아이돌 스타일을 모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독일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 공감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아모레퍼시픽 헤라 팀장 차민경 강사가 한국에서 직접 파견되어 현지 참가자들에게 K-뷰티 화장법의 비결을 전한다.

총 6회 과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는 △K-뷰티와 퍼스널 컬러 이론, △퍼스널 컬러 진단, △맞춤형 립 컬러 찾기, △최신 K-뷰티 화장법 시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강의와 함께 실습을 통해, 본인 피부톤에 맞는 색을 찾아보고 자신만의 메이크업 스타일을 완성해 볼 수 있다.

차민경 강사는 아모레퍼시픽 헤라 브랜드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태국·미국 등지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은 K-뷰티 전문가. 현재는 헤라 콘텐츠 기획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활동 중이며, 이번 행사에서 독일 현지 참가자들에게 최신 K-뷰티 흐름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참가자 모집은 시작과 동시에 불과 5분 만에 전 회차가 마감됐다. 일부 신청자들은 “매장에서만 보던 한국 화장품을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양상근 문화원장은 “이번 행사는 한류의 새로운 흐름으로 떠오른 K-뷰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한국 대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한류 소개를 넘어 K-뷰티가 독일 시장에서 더욱 뿌리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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