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은옥, 해외 교육 관계자들과 경북과학고 방문… 'K-에듀 엑스포' 일환

2025-10-24

과학 영재교육 현장 방문…AI 시대 미래 인재 양성 방향 공유

K-에듀 엑스포, APEC 정상회의 공식 부대행사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교육부는 최은옥 차관이 오는 27일 '케이-에듀 엑스포'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경북과학고등학교 현장 방문에 참석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말레이시아 교육부 차관급 인사를 비롯한 해외 교육 관계자 및주한 외국 대사관 관계자들이 함께한다.

한국의 과학 인재 양성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인공지능(AI)‧디지털 시대의 미래 교육 방향을 공유할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경북과학고등학교의 AI·융합과학 기반 수업과 학생 주도형 연구 활동을 참관하고, 'K-학교 급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현장의 교육 문화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 차관은 "AI·디지털 시대에는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한다"며 "교육부는 초·중·고등학교 전반에서 AI 교육의 내실화를 추진하고 특히 과학고·영재학교·직업계고를 중심으로 AI 인재를 조기에 발굴·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에는 경주공업고등학교 청람관에서 개최되는 'K-에듀 엑스포 국제교육포럼'에도 참석한다.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AI 시대 교육의 철학적 가치와 인간 중심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K-에듀 엑스포'는 2025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부대 행사로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다'(Learn Together, Lead Tomorrow)'를 주제로 열린다.

jane9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