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가 ‘중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격전지’로 통하는 미국에서 출시 6년 만에 누적 판매 50만대를 달성했다.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지난달까지 미국 시장에서 모두 50만6425대가 팔렸다.
2019년 미국에서 첫 판매를 시작한 이래 6년 만에 기록한 성과다.
팰리세이드는 2019년 2만8736대, 2020년 8만2661대, 2021년 8만6539대, 2022년 8만2688대 등 미국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보였다.
‘2022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팰리세이드의 첫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를 선보인 이후에는 판매량이 2023년 8만9509대, 지난해 11만55대 등 수직으로 상승했다.
지난해 팰리세이드의 연간 글로벌 판매량이 16만5745대였던 점을 고려하면 미국에서 3분의 2 이상 팔린 셈이다.
이러한 인기로 팰리세이드는 지난 2월 미국 유력 자동차 평가사이트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5 최고의 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가족용 차’로 뽑히기도 했다.
팰리세이드의 성과는 중대형 SUV에 대한 선호도가 특히 높은 미국 시장에서 올린 것이라 의미가 더 크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현대차는 미국 시장의 입지를 더욱 다지기 위해 지난 16일(현지시간) 열린 ‘202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팰리세이드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가장 치열한 미국 SUV 시장에서 팰리세이드가 선전하며 투싼, 아반떼, 싼타페에 이어 현대차의 대표적인 양산 모델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