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봇모빌리티, EQBR과 협업…스테이블코인 결제 옵션 도입

2025-12-17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기업 차봇 모빌리티는 블록체인 설루션 전문 기업 EQBR의 EQ Pay를 도입한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스페셜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차봇 모빌리티가 EQBR과 협력해 웹 3.0 기반 스테이블코인 결제 옵션을 국내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적용한 사례다. 그레나디어 계약금 납부와 슈퍼카 구독 서비스는 스테이블코인 결제로만 운영되며, 차봇은 이를 통해 모빌리티 산업 내 디지털 결제 방식의 확장 가능성을 단계적으로 검증해 나갈 계획이다.

차봇 모빌리티는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계약 고객 중 선착순 3명에게 운전과 여행 경험을 결합한 '트래블 스페셜 패키지'를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는 주유 지원금 500만원과 여기어때 500만 포인트로 구성됐다. 주유권 500만원은 약 1년간 운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구매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여기어때 포인트는 국내외 숙박부터 레저 체험까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오는 23일 서울 성동구 스테이지엑스 성수 차봇에서는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쇼케이스가 열린다. 현장에서는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전시 ▲웹 기반 3D WEBGL 체험 ▲슈퍼카 구독 프로그램 소개 등 차봇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모빌리티 경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웹 기반 3D WEBGL 체험은 실제 차량을 보지 않고도 외장 디자인과 주요 디테일을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방문 고객은 웹 기반 3D 설루션을 통해 그레나디어 외관을 360도로 살펴보며 구매 전 생생한 차량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차봇 모빌리티의 '슈퍼카 구독 프로그램'도 소개된다. 포르쉐 카레라, 람보르기니 우르스·우라칸, 맥라렌 등 총 9개 차종의 슈퍼카를 1일·3일·7일 단위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만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가 차량에 대한 새로운 소유 방식을 제안한다.

강병희 차봇 모빌리티 부대표는 "이번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은 단순한 구매 혜택을 넘어 새로운 결제 방식과 실제 차량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하는 고객 경험 실험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온·오프라인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경험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차량 고객을 위한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레나디어 홀리데이 에디션 프로모션 신청은 차봇 앱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shl22@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