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AI 정수기, 기준이 다른 물이 일상을 바꾼다

2025-12-17

물이 닿는 모든 곳은 깨끗하게, 물이 필요한 모든 순간은 편리하게

물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활동에 필수적인 만큼 위생과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수기를 통해 물을 마시는 것이 일상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얼마나 철저하게 관리되는가를 선택 기준으로 삼고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정수기’는 국내 최다 유해 물질 82종 제거로 NSF 인증을 획득하고 자동 위생 관리와 음성 기반 출수·온도 제어 기능을 갖췄다. 정수기 사용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린 비스포크 AI 정수기의 차별화된 기술을 살펴본다.

유입부터 출수까지, 국내 최다 항목 NSF 인증으로 안심

단순히 목이 마를 때부터 커피 한 잔의 여유, 가족들과 함께하는 식사까지,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물이 필요한 상황을 마주한다. 그만큼 물의 ‘위생’과 ‘안정성’은 중요하다. 비스포크 AI 정수기는 제품에 물이 들어가는 순간부터 나오는 순간까지 물이 닿는 모든 부분의 위생에 대해 안심할 수 있다. 먼저 머리카락 굵기의 약 1000분의 1 수준의 초정밀 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디먼트 필터 ▶PRE 카본 필터 ▶UF 필터 ▶PLUS 카본 필터의 4중 구조다. 각 필터는 미세플라스틱부터 비스페놀A, 박테리아, 기생충, 중금속, 마이크로시스틴 등 총 82종의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걸러낸다. 이는 국내 출시된 카운터탑 정수기 중 최다 수준이다. 비스포크 AI 정수기는 필터는 물론, 제품을 구성하는 부품 하나의 내구성까지 세계보건기구(WHO)가 공식 지정한 정수기 실험기관인 NSF 인터내셔널(이하 NSF)에서 인증받으며 물이 유입되는 순간부터 출수되는 과정까지 모든 경로가 엄격한 테스트 기준을 통과했다.

매 순간 안심할 수 있는 자동 위생 관리로 깨끗한 물 제공

매일 건강하게 물을 마실 수 있어 편리한 정수기는 그만큼 위생 관리가 중요하다. 아무리 여러 단계의 필터로 깨끗하게 걸러진 물이라고 해도 주변 위생까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안심할 수 없다. 비스포크 AI 정수기는 자동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이 손이 닿지 않는 직수관을 99.9% 살균하는 ‘직수관 자동 살균’ 기능을 갖춰 별도의 방문 케어 없이도 누구나 손쉬운 위생관리가 가능하다. ‘직수관 자동 살균’ 기능은 3일 주기로 직수관을 전해수로 살균한다. 이를 통해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녹농균·폐렴간균 등 4종 세균을 99.9% 제거한다. 사용 패턴에 따라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맞춰 설정만 해두면 된다.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물 한 잔으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지만, 밤새 제품 속에 남은 물이 깨끗할지 걱정될 때도 있다. 비스포크 AI 정수기는 4시간마다 직수관 속 남은 정체수(잔수)를 알아서 배출해 미생물 증식을 방지하는 ‘자동 잔수 비움’ 기능도 갖췄다. 아침마다 온 가족 모두가 신선한 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일상에서 정수기를 쓰다 보면 출수구에 손이나 컵이 닿기도 하고 물때가 생길 우려도 있다. 비스포크 AI 정수기는 눈에 보이지 않는 직수관부터 외부로 직접 노출되는 출수구까지 꼼꼼한 위생 설계를 갖췄다. 오염과 부식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소재를 직수관은 물론 출수구에도 사용했다.

스테인리스 출수구의 코크는 완전히 분리가 가능해 내부까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수시로 꼼꼼하게 세척할 수 있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2주마다 청소 알림도 제공해 지속적인 위생 관리까지 도와준다.

출수량과 온도, 위생까지 음성으로 제어하는 똑똑한 물

정수기는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는 만큼 사용할 때마다 번거롭거나 불편한 부분이 없어야 한다. 비스포크 AI 정수기는 음성 비서 빅스비로 다양한 편의성을 지원한다. 요리 중 양손이 젖어 있거나 아이를 안고 있는 상황에서도 버튼을 누르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다. 말 한마디로 원하는 출수량을 설정하고 필터 사용량을 확인하고 내부 살균 실행까지 조작할 수 있어 실생활에서 유용하다. 출수량은 50~1000㎖ 내에서 10㎖ 단위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이 빅스비, 정수로 520㎖ 설정해 줘”라고 말하면 사용자가 명령한 온도와 양의 물을 제공한다. 물 온도를 40℃부터 90℃ 고온수까지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온도를 5℃ 단위로 11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어 차·커피·라면 등 온도에 민감한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고, 온 가족의 입맛과 상황에 따라 미세한 온도까지 맞출 수 있다. 또한 단순히 필터 구매 후의 기간이 아닌 실 사용량을 기준으로 교체 시점을 알려줘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필터 관리가 가능하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은 정수기 필터의 실제 출수량을 정확히 측정해 유효 정수량만큼만 사용하고 교체하도록 안내해 마지막 한 방울까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AI 구독클럽의 ‘셀프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이 설정한 주기에 맞춰 정수 필터 1세트가 자동으로 배송돼 전문가 도움 없이도 스스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정수기는 물에 대한 걱정은 안심으로, 관리에 대한 부담은 편리함으로 바꿔준다. 더 나은 정수 경험으로 생활의 기준을 높여주는 비스포크 AI 정수기와 함께 하루를 바꾸는 가장 효과적인 습관을 시작해 보자.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