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건설협회, 세무 리스크·부동산 정책 흐름 관련 실무 교육 실시

2025-09-17

대한주택건설협회가 회원사를 대상으로 세무 리스크와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 흐름 등에 대한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협회는 이달 25일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전국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회원사 주택 사업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주택 건설 사업자의 세무 리스크 관리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방향과 시장 상황 △소규모 주택 정비 사업 및 관리 지역 제도 등을 다룬다.

우선 사업자가 직면할 수 있는 주요 세무 위험과 함께 다양한 세제 혜택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서 실무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주택 세제 지식을 제공한다.

또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 흐름과 올해 주택 시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정책 환경과 시장 동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전략과 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소규모 주택 정비 사업의 다양한 종류와 추진 방식을 설명하고 유형별 사업 절차와 최근의 규제 완화 사항, 국비 지원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정원주 협회장은 “주택 건설 시장 침체의 골이 깊은 상황에서 회원사들이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 한다”면서 “특히 회원사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무교육을 실시해 내실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