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에코프로비엠과 2차전지소재 맞춤형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2025-04-29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는 28일 글로벌캠퍼스에서 에코프로비엠과 ‘2차전지소재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헝가리어와 인도네시아어 등 국가 전략 언어를 전공하고, 다양한 융합전공을 통해 2차전지소재 산업 역량을 갖춘 한국외대 학생들은 에코프로비엠 헝가리 및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중·단기 현장실습(인턴십)과 채용 연계의 기회를 얻게 될 예정이다.

이윤석 산학연계부총장은 “한국외대는 세계 수준의 융복합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언어·지역·문화·산업을 아우르는 실무형 융합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현장 역량을 강화하고, 이차전지소재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손우영 에코프로비엠 HR전무는 “언어역량이 우수한 인재들은 산업 현장에서도 빠른 업무 이해도를 보이고 있다”며, “한국외대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지역 전문인력을 적극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외대는 이중전공제도와 다양한 융합전공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형 글로벌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