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장 "내년 글로벌 진출 적극 지원, 혁신 제품 고객 확대 노력할터"

2024-12-31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장은 2025년 신년사에서 "2024년은 화장품 수출액이 역대 최대인 100억 달러를 돌파하고 미국, 일본 등 세계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성장을 이끌어 내는 등 큰 이정표를 세웠다"고 말하고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입증했다" 밝혔다.

서 회장은 "K-뷰티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지속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은 국내 산업 발전을 위한 분명한 기회이다"고 말하며 "글로벌 고객의 요구와 기대가 더욱 세분화되고 내수 시장은 침체가 지속되는 등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직면하고 있다"고 현실적인 과제를 언급했다.

서 회장은 "협회는 국내 화장품 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장 2025년 신년사 전문

을사년(乙巳年)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화장품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업계 여러분의 노고와 열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 화장품을 아껴주시는 많은 고객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해 우리 화장품산업이 큰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화장품 수출액이 역대 최대인 10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미국, 일본 등 세계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성장을 이끌며 우리 산업의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입증했습니다.

K-뷰티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지속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현재의 환경은 우리 산업의 발전을 위한 분명한 기회입니다. 하지만 글로벌 고객의 요구와 기대가 더욱 세분화되고 내수 시장은 침체가 지속되는 등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한국 화장품산업의 지난 80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모두가 힘을 모아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야할 시점입니다.

우리 협회는 한국 화장품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겠습니다. 화장품 산업이 우리 나라의 위상을 높이는 핵심 산업으로 굳건히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진심 어린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께 늘 아름다움과 건강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