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론이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팬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최신차트 HOT100의 ‘지붕킥’ 히스토리를 다룬 멜론매거진 콘텐츠와 연계해 팬들이 최애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화제의 히트 스낵 ‘메론킥’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해당 매거진 댓글란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농심 신제품 스낵 ‘메론킥’ 4봉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30일 발표된다.
‘지붕킥’은 멜론의 발매 100일 이내 신곡을 대상으로 한 최신차트인 HOT100에서 상위 5개 곡 중 실시간 점유율이 일정 수준 이상일 때 부여하는 타이틀로, 이를 두고 흔히 ‘지붕킥 했다’고 표현한다.
2025년에도 달달함의 한도치를 넘어선 ‘메론킥’처럼 다양한 곡들이 음악계에 회심의 ‘킥’을 날리며 ‘지붕킥’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가 발매일인 1월 6일에 올해 첫 지붕킥 곡으로 등극했으며, 아이브(IVE)의 세 번째 미니 앨범 [IVE EMPATHY]의 선공개 타이틀곡 ‘REBEL HEART’는 1월 말부터 3월 초까지 한 달 반 동안 꾸준히 지붕킥을 기록했다.
플레이브(PLAVE)는 미니 3집 [Caligo Pt.1]의 전곡이 모두 지붕킥을 달성하는 진기록을 세웠고, 지드래곤(G-DRAGON)의 8년 만의 솔로작 [Übermensch]의 타이틀곡 ‘TOO BAD (feat. Anderson .Paak)’ 역시 2월 25일 발매 후 무려 2개월 넘게 지붕킥 행진을 이어갔다. 10CM ‘너에게 닿기를’은 동명의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15년 만에 정식 리메이크해 신드롬급 인기를 얻으며 지붕킥 현상으로 이어졌다.
이외에 조째즈 ‘모르시나요(PROD.로코베리)’, 제니(JENNIE) ‘like JENNIE’, 임영웅 ‘천국보다 아름다운’, 그리고 ‘음악의 힘이 좋은 곳에 좋게 쓰이게 하고 싶다’는 지드래곤의 바람을 음악으로 투영했던 프로젝트 음원 ‘굿데이 2025 (텔레파시 + 달빛 창가에서)’ 등이 지붕킥 대열에 이름을 올렸다.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되는 ‘메론킥’은 농심이 1978년 바나나킥 출시 이후 47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킥’ 시리즈 신제품이다. 지난 4월 출시 후 5주 만에 350만 봉 판매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