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육우를 활용해서 다양한 요리를 해보는 ‘전국 육우쿠킹클래스’가 열립니다.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개최하는 클래스이죠. 올해의 캠페인 슬로건은 ‘집밥 친구, 우리 육우’입니다. 올 9월까지 매월 1회씩 열리며 전국의 유명한 요리 인플루언서 및 요리연구가가 함께 합니다. 6월 25일에 열리는 첫 클래스는 윤지원 요리연구가가 진행합니다. 메뉴는 부추 무침을 올린 ‘육우육전’과 치즈를 올린 ‘육우가지구이’입니다. 클래스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6월 10일부터 ‘지워니테이블’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참가 여부는 개별 통보합니다. 요리연구가들의 요리를 직접 따라 해볼 수 있는 챌린지도 쿠킹클래스와 함께 진행됩니다. 6월의 챌린지는 6월 30일~7월 7일까지 지글지글클럽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선정된 100명에게 7월 9일까지 쿠킹박스가 배송되며, 이후 쿠킹박스에 들어 있는 육우를 활용해 요리연구가의 음식을 따라 만들어본 후 지글지글클럽에 인증하면 됩니다.

유난히 잠 못 드는 밤이 있습니다. 머릿속이 복잡한 날 또는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신 날도 그렇지만, 이유를 모르고 잠을 설치는 날도 더러 있죠. 이럴 땐 식물성 멜라토닌이 함유된 차 한 잔 마신 후 잠을 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티젠이 토마토 유래 식물성 멜라토닌이 함유된 ‘멜라티’와 ‘멜라젤리’를 선보였습니다. ‘멜라토닌’은 수면을 유도하고 생체 리듬을 조절하는 뇌 속 수면 호르몬입니다. 그런데 멜라토닌은 10대에 가장 많이 분비되다가 나이가 들수록 점차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번 신제품은 뜨거운 햇살을 직접 받고 자란 토마토 1000㎏에서 1㎏만 추출될 정도로 귀한 식물성 멜라토닌을 스틱 1개당 2㎎ 함유한 제품입니다. 여기에 비오틴·맥주효모 분말·루이보스 추출 분말 등 시너지를 내줄 부원료도 꼼꼼하게 담았죠. ‘티젠 멜라티’는 차 한 잔으로 마실 수 있고, ‘티젠 멜라젤리’는 스틱형 젤리로 나왔습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있습니다. 티젠몰에서는 6월 22일까지 무료 배송 및 최대 44%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구매 금액의 5%를 적립해주며, 리뷰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분식 먹을 때 꼭 빠트릴 수 없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김말이’죠. 오뚜기가 매운맛 김말이를 내놓았습니다. 청양고추의 화끈한 매운맛을 담은 ‘땡초김말이’입니다. 2030을 중심으로 매운맛에 관한 선호도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나온 신제품입니다. 김 안에 당면을 꽉 채운 기존 김말이와 달리 청양고추를 첨가해 강렬하고 화끈한 매운맛을 구현했다고 하죠. 김과 당면의 재료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국산 김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추가하고, 오뚜기 당면을 활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죠. 집에서도 쉽게 분식 상차림을 할 수 있도록, 조리법도 간편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11분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매콤 김말이 튀김이 완성됩니다. ‘땡초김말이’는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그리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배상면주가’에서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느린마을에서 추억의 다마고치를 만나요’입니다. 2010년 처음 나온 느린마을 막걸리는 인공감미료 없이 국내산 쌀, 누룩, 물로만 빚은 술입니다. 7개의 주요 이커머스 판매량 및 추천 순위에서 1위에 기록한 제품이기도 하죠. 이번 프로모션은 편의점 채널에서 구매한 느린마을 막걸리병에 걸린 넥택의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느린마을 막걸리 사계절과 느린마을 막걸리 방울톡, 늘봄 막걸리 등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느린마을 막걸리 라인업을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룰렛을 돌려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1등은 추억의 다마고치, 2등은 느린마을 나무잔, 3등 느린마을 유리잔, 4등 홈술닷컴 3천 원 적립금 등을 제공합니다. 또, 제품 제조연월일 하단에 있는 고유번호로 홈술닷컴 스탬프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일련번호 14자리를 입력하면 홈술닷컴 적립금이나 느린마을 전용잔, 산사원 숙박 응모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비맥주 카스가 ‘치카치카(치킨X카스) 캠페인’을 6월부터 본격 전개합니다. ‘치카치카’는 ‘치맥엔 카스’를 위트 있게 표현한 캠페인 이름입니다. 대표적인 K-안주 치킨과 청량한 카스의 환상적인 조합을 재치 있게 풀어냈죠. 이번 캠페인은 대표 안주 ‘치킨’과의 시너지에 주목해 디지털 콘텐트 협업, 이색 굿즈, 대형 페스티벌 참가 등을 연계한 마케팅 활동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7월 2일~6일,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에 공식 맥주 브랜드로 참가합니다. ‘치카치카’를 테마로 한 브랜드 부스와 함께 ‘카스 브랜드데이’ 공연을 선보입니다. 또 Z세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크리에이터 ‘닛몰캐쉬’와 협업을 통해 ‘치카치카 마법’ 콘셉트 기반의 숏폼 시리즈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닛몰캐쉬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올여름 순차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복날 시즌에는 배달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치킨과 카스를 함께 주문 시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