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혁신적인 뷰티 솔루션 기업 인핸스비(주)(Enhance B)가 바이오 제약 선도 기업 바이오플러스인터내셔널(주)(BioPlus International Co., Ltd.)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차세대 뷰티 & 바이오헬스케어 시장 혁신을 본격화한다고 오늘(1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단순한 판매 협력을 넘어 인핸스비(주)의 독창적인 브랜드 전략과 제품 기획력이 바이오플러스인터내셔널(주)의 첨단 바이오 기술과 결합해 K-뷰티와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핸스비(주)는 전략적 브랜드 컨설팅과 혁신적인 제품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중국 대표 뷰티 브랜드 ‘퍼펙트다이어리(Perfect Diary)’의 브랜드, 제품 리뉴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 ‘SW19’, 글로벌 패션 매거진 ‘하퍼스바자(Harper’s BAZAAR)’의 뷰티 브랜드 개발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 감각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컨셉을 앞세운 브랜드 ‘닥터로사(Dr.ROSA)’, ‘고잉그레이(GOING GREY)’, ‘잇라피(It’RAPI)’를 통해 K-뷰티 시장에서 독창적인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 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핸스비(주)는 바이오플러스인터내셔널(주)의 성장인자 기반 고기능성 원료 ‘휴그로펩타이드(HugroPeptide)’와 자사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브랜딩 전략을 결합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프리미엄 뷰티 & 바이오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인핸스비(주)는 단순한 화장품 개발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대형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고기능성 스킨케어와 바이오헬스케어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유통 파트너십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협력 역시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두 기업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된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노석지 인핸스비(주) 대표는 “시장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고민해 왔으며 바이오플러스의 뛰어한 기술력과 가치 있는 원료는 그러한 우리의 열정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히 제품 개발을 위한 협력을 넘어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제품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고 강조했다.
신원종 바이오플러스인터내셔널(주) 대표는 이번 협력에 대해 “K-뷰티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기존의 성공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혁신이 필요하다. 인핸스비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며 휴그로펩타이드의 높은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K-뷰티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고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단기적인 제품 개발을 넘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한 장기적인 협력 모델로 발전될 전망이다. 바이오플러스인터내셔널(주)의 연구개발(R&D)과 첨단 바이오 기술력, 인핸스비(주)의 브랜드 전략과 제품 기획 역량이 결합된 이번 파트너십은 K-뷰티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성공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미래 성장 기회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