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스프 코팅 사업부문이 자동차 보수용 도장 산업을 위한 종합 디지털 비즈니스 솔루션인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레피니티(Refinity)를 한층 더 강화했다.
레피니티는 전 세계 판금 도장 전문 업체들의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디지털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최근 신규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컬러 기술 혁신 도입으로 자동차 도장 고객은 보다 진화된 디지털 색상 경험과 비즈니스 및 교육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레피니티는 차세대 색상 스캔 기술을 적용한 최신 분광 색측기(스펙트로 포토미터) ScanR을 활용한다. ScanR은 빠르고 정확한 컬러 매칭 솔루션으로 색상 측정의 정밀도와 신뢰성을 보장한다.
이 솔루션은 단 30초 만에 5개의 정밀 측정을 해내고, 차량 식별 번호 (VIN) 및 번호판 자동 인식 기능을 탑재해 오류를 줄이고 시간을 절약한다. 또한 스크래치 감지 기능과 업계 최대 규모의 색상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더욱 정밀한 색상 식별과 완벽한 컬러 매칭을 구현해 낸다.
새롭게 설계된 ImagePLUS 기능은 구형 분광 색측기와도 호환돼 바디샵 관리자와 도장 전문가들에게 최대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바디샵 관리자와 작업자가 향상되고 직관적인 고품질 시각화와 정확도를 바탕으로 색상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제로 화면 상의 실시간 색상 비교로 복잡한 데이터 해석 단계가 불필요하며 시험 도장 횟수를 줄이고 작업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스펙트럼 곡선 분석과 이펙트 입자 및 조도를 정밀하게 감지해 결과를 더욱 세분화하고 재료 낭비를 최소화하면서 완벽한 색상 일치를 구현한다고 바스프는 강조했다.
바스프 글로벌 자동차 도장 코팅 솔루션 사업부의 크리스 티마시 수석 부사장은 “바스프가 보유한 색상 기술과 지속 가능성 분야의 전문성, 그리고 OEM 파트너 및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레피니티는 도장 전문 업체의 전반적인 작업 품질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며 “이제 전 세계 고객에게 보다 원활한 디지털 색상 경험을 제공하는 최첨단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